2020 LCK 서머 승강전, 28일 시작... 샌드박스·그리핀 출전 - 스타뉴스

2020 LCK 서머 승강전, 28일 시작... 샌드박스·그리핀 출전

김동영 기자  |  2020.04.21 10:15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공식 경기장 \'롤파크\'. /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공식 경기장 '롤파크'. /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가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진출팀을 결정짓는 승강전 진행 계획을 21일 발표했다.

승강전은 국내 LoL 프로 리그인 LCK와 세미프로 리그인 'LoL 챌린저스 코리아'를 연계해 차기 LCK 출전팀을 결정하는 자리다.

LCK에서는 이번 스프링 스플릿 정규 리그에서 9, 10위를 차지한 '샌드박스 게이밍'과 '그리핀'이 출전하며, LoL 챌린저스 코리아에서는 정규 리그 1위인 '서라벌 게이밍'과 함께 오는 23일 진행되는 LoL 챌린저스 코리아 플레이오프 2라운드 승리팀이 참여해 총 2장의 LCK 진출권을 놓고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진행 방식은 더블 엘리미네이션으로, LCK 9위인 샌드박스 게이밍이 챌린저스 승강전 진출팀 중 한 팀을 지명하면, 10위인 그리핀이 나머지 챌린저스 팀과 맞붙어 1∙2차전을 치르는 형태다.

승강전은 오는 28일 오후 5시부터 30일 오후 5시 경기까지 총 3일간 진행된다. 28일 오후 5시와 8시에는 각각 1·2차전이 진행되며, 29일 오후 5시에는 1·2차전 승리팀들의 승자전 대결로 첫 번째 LCK 승격팀이 결정된다.

이후 같은 날 오후 8시, 1·2차전의 패배팀끼리 대결하는 패자전이 진행된다. 여기서 이긴 팀과 앞서 승자전에서 패한 팀이 30일 오후 5시 최종전을 치르고, 여기서 승리한 팀이 두 번째 LCK 승격팀이 된다.

5전 3선승제로 진행되는 최종전을 제외한 나머지 1·2차전, 승자전, 패배전 모두 3전 2선승제로 진행된다. 승강전은 롤파크에서 무관중으로 진행한다.

모든 경기는 SBS 아프리카 케이블 방송 및 네이버, 아프리카TV, 웨이브(Wavve), 유튜브, 트위치, Jump VR, LGU+게임라이브 등의 온라인 플랫폼에서 시청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HOT ISSUE

[초아 복귀! 소속사 대표가 밝힌 비화] 더보기

스타 인터뷰

더보기

이시각 TOP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