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가족' 정우의 새얼굴X박희순의 '으른섹시'..글로벌 시청자 정조준 [종합]

동대문=김미화 기자  |  2022.08.09 15:00
김진우 감독, 배우 정우, 윤진서, 박지연, 박휘순이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 시리즈 '모범가족'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모범가족'은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평범한 가장 동하(정우 분)가 우연히 죽은 자의 돈을 발견하고 범죄 조직과 처절하게 얽히며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다. 오는 12일 공개. 2022.08.09 /사진=김창현 기자 chmt@ 김진우 감독, 배우 정우, 윤진서, 박지연, 박휘순이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 시리즈 '모범가족'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모범가족'은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평범한 가장 동하(정우 분)가 우연히 죽은 자의 돈을 발견하고 범죄 조직과 처절하게 얽히며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다. 오는 12일 공개. 2022.08.09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모범가족'이 다시 한번 K콘텐츠의 새로운 재미로 글로벌한 관심을 모을 수 있을까.

9일 넷플릭스(Netflix)의 '모범가족' 제작보고회가 서울 동대문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진행 됐다. '모범가족'은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평범한 가장 동하가 우연히 죽은 자의 돈을 발견하고 범죄 조직과 처절하게 얽히며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다. 이날 제작보고회에는 정우, 박희순, 윤진섭, 박지연, 김진우 감독이 참석했다.

정우는 "촬영장에서 대본을 받았다. 1회만 잠깐 보고 나중에 읽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대본을 놓지 못하고 한번에 다 읽었다"라며 "대본에 구체적으로 나와 있는 내용을 머리속으로 그 장면이나 이야기를 그릴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배우 정우, 윤진서, 박지연, 박휘순이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 시리즈 '모범가족'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모범가족'은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평범한 가장 동하(정우 분)가 우연히 죽은 자의 돈을 발견하고 범죄 조직과 처절하게 얽히며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다. 오는 12일 공개. 2022.08.09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배우 정우, 윤진서, 박지연, 박휘순이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 시리즈 '모범가족'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모범가족'은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평범한 가장 동하(정우 분)가 우연히 죽은 자의 돈을 발견하고 범죄 조직과 처절하게 얽히며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다. 오는 12일 공개. 2022.08.09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정우는 "동하라는 캐릭터는 제가 기존에 한 번도 안해봤던 역할이다. 제가 평범한 소시민은 해봤는데 동하는 아주 평범한 소시민이 극한의 사항에 처하게 되면서 괴물로 변해가는 듯한 캐릭터다. 어릴적에 가지고 있던 트라우마가 사건으로 인해서 나오면서 양면성을 보여주는게 인상적이었다"라고 전했다.

정우는 "제가 살집이 많지는 않다. 그런데 캐릭터를 위해 좀 감량하는게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라며 "제가 여러 역할을 하면서 때로 강한 역할도 했다. 그런데 동하 캐릭터는 학생들을 제압하는 모습이 없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고 좀 더 작아보이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다"라고설명했다. 이어 정우는 "그래서 한 4~5kg을 감량한 것 같다. 70kg 초반에서 66kg 정도로 뺐다. 살을 빼서 체구가 작아보이고 왜소해 보이니까 감독님이 흡족해 하셨다"라며 "촬영 전보다 더 잘 어울린다고 하셔서 뿌듯했다"라고 전했다.

배우 정우가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 시리즈 '모범가족'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미소를 짓고 있다.  '모범가족'은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평범한 가장 동하(정우 분)가 우연히 죽은 자의 돈을 발견하고 범죄 조직과 처절하게 얽히며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다. 오는 12일 공개. 2022.08.09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배우 정우가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 시리즈 '모범가족'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미소를 짓고 있다. '모범가족'은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평범한 가장 동하(정우 분)가 우연히 죽은 자의 돈을 발견하고 범죄 조직과 처절하게 얽히며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다. 오는 12일 공개. 2022.08.09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박희순은 '모범가족'에서 조직의 이인자 역할을 맡아 강렬한 모습을 선보인다. 지난해 공개 된 '마이네임'에서 남다른 카리스마를 선보이며 '으른섹시'(어른의 섹시함)을 보여줬던 박희순. 이날 진행을 맡은 박경림은 박희순에게 "이번 작품에서도 다시 한 번 '으른섹시'를 볼 수 있는 것이냐"라고 물었다.

이에 박희순은 "'으른섹시'는 잘 모르겠는데 '으른'은 보여줄 수 있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그러자 박경림은 "이미 '으른'이신데.."라고 맞받아쳤고 정우는 "이 작품에서 정말 섹시하시다"라고 말해 기대를 불러 일으켰다.

배우 박휘순이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 시리즈 '모범가족'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모범가족'은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평범한 가장 동하(정우 분)가 우연히 죽은 자의 돈을 발견하고 범죄 조직과 처절하게 얽히며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다. 오는 12일 공개. 2022.08.09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배우 박휘순이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 시리즈 '모범가족'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모범가족'은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평범한 가장 동하(정우 분)가 우연히 죽은 자의 돈을 발견하고 범죄 조직과 처절하게 얽히며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다. 오는 12일 공개. 2022.08.09 /사진=김창현 기자 chmt@


극중 강은주 역할을 맡은 윤진서는 "강은주는 동하(정우 분)의 와이프다. 고군분투 하면서 엄마로서 가족을 지탱하며 살다가 남편에게 이상한 일들이 벌어진다는 걸 알게 되는 캐릭터다"라며 된다"라고 자신이 맡은 캐릭터를 소개했다. 윤진서는 강은주 캐릭터를 위해 메이크업도 거의 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오디션을 통해 합류한 박지연은 "오디션을 보고 당연히 안 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됐다는 이야기를 듣고 기뻤다"라며 "잘 해낼 수 있을지 걱정도 했지만 기대가 컸다. 작품은 어둡지만 촬영 현장은 따뜻하고 유쾌했다"라고 설명했다.

배우 윤진서가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 시리즈 '모범가족'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모범가족'은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평범한 가장 동하(정우 분)가 우연히 죽은 자의 돈을 발견하고 범죄 조직과 처절하게 얽히며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다. 오는 12일 공개. 2022.08.09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배우 윤진서가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 시리즈 '모범가족'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모범가족'은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평범한 가장 동하(정우 분)가 우연히 죽은 자의 돈을 발견하고 범죄 조직과 처절하게 얽히며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다. 오는 12일 공개. 2022.08.09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박희순은 "'모범가족'을 통해 배우들의 인생 연기를 볼 수 있을 것이다"라며 "'모범형사', '모범택시' 등 유사한 작품에 각별히 유의해주시라. 우리는 '모범가족'이다"라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배우 박지연이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 시리즈 '모범가족'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모범가족'은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평범한 가장 동하(정우 분)가 우연히 죽은 자의 돈을 발견하고 범죄 조직과 처절하게 얽히며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다. 오는 12일 공개. 2022.08.09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배우 박지연이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 시리즈 '모범가족'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모범가족'은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평범한 가장 동하(정우 분)가 우연히 죽은 자의 돈을 발견하고 범죄 조직과 처절하게 얽히며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다. 오는 12일 공개. 2022.08.09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모범가족'이 새로운 재미를 전하며 전 세계 시청자를 사로잡을 수 있을지 주목 된다.

'모범가족'은 오는 8월 12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