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Y가 BTS의 산증인" 방탄소년단 진의 선택 '문'·'자메뷰'

문완식 기자  |  2022.05.19 07:09


방탄소년단(BTS) 진이 팬들을 향한 깊은 애정으로 감동을 안겼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8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오는 6월 발매되는 '프루프'(Proof) 앨범 스토리텔링 '프루프 오브 인스퍼레이션'(Proof of Inspiration) 콘텐츠를 공개했다.

진의 내레이션으로 시작된 영상에는 다양한 풍경과 진의 모습, 직접 쓴 글씨와 귀여운 그림이 담겨 눈길을 모았다.



진은 이번 콘텐츠 두 번째로 공개된 영상에서 "저는 이번 앨범에서 '문'(Moon)'과 '자메뷰'(Jamais Vu)를 수록해서 다시 한번 여러분께 들려드리고 싶었다"며 자신이 선택한 곡을 소개했다.

진은 "저랑 아미가 지구와 달처럼 떼려고 해도 뗄수없는 관계라는걸 이제 모두가 인정하는 사실이다. '문'을 그런 의미로 만들었다는 건 이미 너무 잘알려진 사실이고 이젠 제가 아미이고 아미가 저인 거의 동화된 관계에 온 것 같다"고 설명했다.

진은 "제가 걸어왔던 시간들이 결국에는 아미 여러분들 없이는 있을수 없던 거죠, 여러분들이 저 그리고 방탄소년단의 산 증인 'proof'가 아닌가 싶다"며 팬사랑꾼다운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진은 "'자메뷰'의 가사처럼 제가 지치고 힘들 때마다 항상 저에게 치유, 안식처가 되어준 멤버들과 아미 여러분들을 생각하면서 앞으로도 더 좋은 음악 들려드리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진의 자작곡 '문'과 유닛곡인 '자메뷰'는 방탄소년단 'MOTS7'(MAP OF THE SOUL : 7) 앨범 수록곡들이다.

진의 자작곡인 '문'은 팬들에게 보내는 러브송으로 팬들은 지구, 진은 그 지구를 맴도는 달로 표현해 발매된 이후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받고있다.



진의 스토리텔링 영상이 공개된 후 트위터에는 '#Proof_of_Jin'이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 아르헨티나와 인도네시아 실시간 트렌드 1위, 멕시코 실시간트렌드 4위, 인도실시간트렌드 5위, 에콰도르, 대한민국 실시간트렌드 9위, 미국 실시간 트렌드 12위를 기록했다.

또 '#ProofOflnspiration2'가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 페루 실시간 트렌드 1위, 베트남 실시간 트렌드 2위, 인도와 인도네시아 실시간 트렌드 3위, 진의 본명인 'Seokjin'이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 5위, 아르헨티나 실시간 트렌드 2위, 필리핀과 브라질 실시간 트렌드 4위 등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ARMY and ARMY', 'Jamais Vu'가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20위권에 오르는 등 진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팬들은 "문 생각하면 생각할수록 석진이랑 잘어울리는 곡 같아", "노래에 모든 진심이 담겨있어", "소중한 노래 만들어 줘서 너무 고마워", "석지니도 나의 치유 안식처야 오래오래 함께하자 사랑해", "한결같은 석진이 존재해줘서 고마워", "석진아 오래오래 함께하자 알라뷰 왕아미둥이", "앞으로 더 좋은 음악 들려주겠다는 말 너무 좋아", "내 마음을 치유해주는 석진이 최고", "늘 기대 이상을 보여주던 석진이 늘 고맙고 감사해", "한결같은 아미사랑둥이 깊은사랑 표현해줘서 고마워" 등 뜨거운 애정을 나타냈다.

▶Moon

▶Jamais Vu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