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칸토: 마법의 세계' OST, '겨울왕국' 꺾었다..빌보드 핫 100 4위

김나연 기자  |  2022.01.21 13:25
엔칸토: 마법의 세계 / 사진=영화 포스터 엔칸토: 마법의 세계 / 사진=영화 포스터
'엔칸토: 마법의 세계'의 OST가 역주행 신화를 새로 쓰며 빌보드 차트를 점령했다.

18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엔칸토: 마법의 세계'의 OST 중, 마드리갈 패밀리의 금기어이자 미스터리한 외삼촌 '브루노'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낸 '입에 담지마 브루노'(We Don't Talk About Bruno)가 빌보드 메인 차트인 핫 100에서 4위에 등극했다.

'입에 담지마 브루노'는 힙합과 콜롬비아 음악을 섞어 만들어낸 흥겨운 리듬을 기반으로 마드리갈 가족들이 과거에 있었던 '브루노'에 대한 일화를 이야기하며 펼쳐내는 개성 넘치는 뮤지컬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곡이다.

이번 '엔칸토: 마법의 세계'가 세운 기록은 국내에서 애니메이션 최초로 1000만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급 흥행 신드롬을 일으킨 '겨울왕국'의 OST 'Let It Go'가 종전에 기록했던 빌보드 핫 100 5위를 넘어서는 것으로 더욱 큰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엔칸토: 마법의 세계'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마드리갈 패밀리 중, 유일하게 평범한 주인공 '미라벨'이 마법이 사라질 위기에 처한 마을 '엔칸토'와 가족을 구하려는 이야기. 제79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장편애니메이션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현재 디즈니+에서 절찬 스트리밍 중이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