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헬 보컬리스트 마크 최, 新 메탈 밴드 '마크로스 Inc.'로 컴백

김수진 기자  |  2021.12.06 10:53
국내 헤비메탈 신을 계승했던 적통(嫡統) '다운헬(DOWNHELL)'의 임팩트 있는 보컬리스트 마크 최가 (이하 '마크') 새로운 메탈 밴드 '마크로스 Inc.'로 컴백한다.


관계자는 6일 마크로스 Inc는 전형적 멜로딕 파워 메탈의 노선을 고집한 사운드로 팬들을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음악적 뿌리를 찾아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로 자신만의 실험적 노선을 가던 보컬리스트 마크는 순수하게 록 음악에 대한 열정만을 간직한 뮤지션들과 함께 80년대 헤비메탈 황금기를 강렬하게 상기시킬 사운드로의 노선을 결정하고 팬들이 기다리던 음악을 구상하고 있었다.

오랜 절치부심 끝에 더욱 파워풀한 포효하는 보컬과 현대적 감각에 맞는 송라이팅을 기본 베이스로 하여 듣자마자 피를 끓게 하는 멜로디를 전면에 부각시킨 곡들이 속속 나오게 됐다.

처음 공개하는 트랙 'Victory'로 컴백하면서 기다림이 결코 헛되지 않았음을 증명한다.

당초 '다운헬(DOWNHELL)'을 유일하게 지키고 있는 멤버 마크는 '다운헬(DOWNHELL)' 이름을 유지하며 그 음악적 노선을 이어가려고 했지만 다른 멤버들이 아닌 스스로가 100% 만족할만한 작품들을 준비하면서 새로운 이름 으로 마크로스 Inc. 라는 밴드명을 확정하게 됐다는게 관계자의 전언이다.

이미 킹레코드나 사운드홀릭등 유수의 일본 레이블에서 앨범 발매를 통해 가능성을 보인 그는 국내 뿐 아니라 일본 및 유럽 시장을 향하여 다시 한번 당당하게 도전하는 신곡 'Victory'를 우선 선공개한다. 미스테리한 멤버들의 면면은 새로운 싱글이 발매될때마다 공개 예정이며 2021-2022 '마크로스 Inc.'의 활동이 종료되면 새로운 멤버를 영입하여 '다운헬(DOWNHELL)' 활동을 병행할 예정이다.

김수진 기자 skyaromy@mtstar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