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하준·정호연·이유미·허성태, '오징어게임' 인기 탑승..글로벌 SNS↑ [종합]

강민경 기자  |  2021.09.29 09:58
위하준, 정호연, 이유미, 허성태 /사진=넷플릭스, 이유미 인스타그램 위하준, 정호연, 이유미, 허성태 /사진=넷플릭스, 이유미 인스타그램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정호연, 위하준, 이유미, 허성태 등 출연 배우들의 SNS 팔로워 수도 급증하고 있다.

지난 17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다.

공개 후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66개국에서 넷플릭스 '오늘의 TOP 10' 1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오징어 게임'이다. 특히 미국 넷플릭스 내에서는 한국 시리즈 최초로 1위에 랭크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징어 게임'의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정호연을 시작으로 위하준, 이유미, 허성태의 개인 SNS 팔로워 수도 급증하고 있다. 정호연의 팔로워 증가수가 압도적이다. 정호연은 '오징어 게임' 공개 전 41만 팔로워를 보유했지만, 공개 후에는 690만 팔로워로 증가했다.

이어 위하준은 34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었지만, '오징어 게임' 공개 후 320만 팔로워를 보유하게 됐다. 이유미 역시 4만 팔로워에서 250만 팔로워가 됐다. 허성태는 46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SNS상에서 '오징어 게임' 속 위하준이 연기한 황준호 캐릭터 관련 컨텐츠를 비롯 황준호 장면 모음 영상짤들을 비롯해 기존 출연작 하이라이트 영상까지 업로드 되고 있다.

강민경 기자 light39@mtstar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