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김지운 감독x이선균 'Dr. 브레인', 임필성 감독 연출 참여

전형화 기자  |  2021.05.26 15:07
김지운 감독이 연출하고 이선균이 출연하는 애플TV 오리지널 시리즈 'Dr. 브레인'에 임필성 감독(오른쪽)이 에피소드 연출로 참여한다. 김지운 감독이 연출하고 이선균이 출연하는 애플TV 오리지널 시리즈 'Dr. 브레인'에 임필성 감독(오른쪽)이 에피소드 연출로 참여한다.
김지운 감독이 연출하고 이선균이 주연을 맡은 애플TV플러스 오리지널 드라마 'Dr. 브레인'에 임필성 감독이 참여한다.


26일 영화계에 따르면 임필성 감독은 'Dr. 브레인' 에피소드 중 일부 연출을 담당하고 있다.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Dr.브레인'은 뇌에 담긴 의식과 기억에 접속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에 대한 집념을 가진 뇌과학자의 감정의 여정을 다루는 SF 스릴러. 가족이 의문의 사건에 휘말리자 주인공이 그들에게 어떤 일이 왜 일어났는지 미스터리를 풀기 위해, 아내를 포함한 사건 관련자들의 뇌에 접속해 기억을 모으기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Dr.브레인'은 애플 오리지널 첫 번째 한국어 작품으로 '장화, 홍련' '달콤한 인생' '밀정' 등을 연출한 김지운 감독의 첫 드라마 연출작이다. 이선균을 비롯해 유태오, 손석구, 이유영, 서지혜 등이 출연한다.


여느 드라마 제작 시스템의 A팀, B팀 연출과는 달리 임필성 감독은 특정 에피소드와 시퀀스를 담당한다. '남극일기' '헨젤과 그레텔' '마담 뺑덕' 등을 연출한 임필성 감독은 6부작인 'Dr.브레인'에서 심리적인 긴장감이 밀도 있게 그려지는 에피소드를 담당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제작 방식은 김지운 감독이 애플 측에 드라마 제작의 효과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제안했다는 후문이다.

'Dr.브레인' 애플TV플러스에서 올 하반기 공개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