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의 바이블' 방탄소년단 지민, 후배들 롤모델 표본 '선망의 대상'..소속사 후배들도 감동 '커버열풍' - 스타뉴스

'아이돌의 바이블' 방탄소년단 지민, 후배들 롤모델 표본 '선망의 대상'..소속사 후배들도 감동 '커버열풍'

문완식 기자  |  2021.01.25 09:00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아이돌의 바이블'(Bible)이라 불려온 방탄소년단 지민이 후배 아이돌들의 ‘롤모델’로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다.

최근 아이돌 그룹 뉴키드(Newkidd) 멤버 우철(Woochul)은 인터뷰를 통해 "지민 선배님의 '필터' 무대 영상을 수 백번 반복해서 봤다"고 레전드 무대로 따라 하기 조차 힘든 지민의 '필터' 무대에 푹 빠졌음을 고백했다.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는 지난해 10월 온라인 콘서트에서 최초 공개. 지민만의 매혹적인 보컬과 섹시 카리스마의 숨 막히는 무대로 뜨거운 화제를 일으켜, 해외 매체들의 극찬까지 깊은 인상을 남겼다.

우철은 뉴키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민의 첫 솔로곡 '라이'(Lie)부터 '세렌디피티' (Serendipity)까지 커버 영상을 공개, 지민이 롤모델임을 알리기도 했다.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지민의 소속사 후배 아이돌들도 줄을 이어 지민 무대에 감동 받았다고 밝히며 커버까지 이어지고 있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TXT) 멤버 휴닝카이(Hueningkai)는 "세 번째 미니 앨범 타이틀곡의 안무를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 안무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언급, 같은 그룹의 멤버 범규(Bumgyu)도 "(지민이) 뼈가 부서져라 추는 모습에서 모든 걸 쏟고 내려가겠다는 자세를 봤다며, 그때 지민으로부터 무대에 임하는 마음가짐에 대해 지대한 영향을 받았다"고 감동을 나타냈다.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역시 소속사 후배인 신인그룹 엔하이픈(ENHYPEN)의 제이(Jay)는 팬 커뮤니티 위버스 인터뷰에서 "파워풀하고 쓰러질 것 같이 힘을 주면서도 표정이나 전체적인 몸의 분위기는 이 정도는 여유롭게 할 수 있다는 느낌이 나오게 춤을 추고 싶다. 그런 면에서 K-POP 안무를 출 때 롤모델로 삼는 선배님이 방탄소년단의 지민 선배님이다"며, 최근 V LIVE를 통해 "방탄소년단 지민 선배님한테서 영감을 받는다"고 재차 밝혔다.

같은 팀의 니키(Ni_Ki) 또한 지민의 '라이'(lie) 댄스 커버 영상을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에 최근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이 외에도 셀 수 없이 많은 후배들이 지민을 선망해왔다.

BDC 김시훈, 빅톤 세준, 스트레이키즈(Stray Kids) 현진, 에이티즈(ATEEZ) 우영, 에이스(A.C.E) 김병관, 디크런치(D-CRUNCH) 현호, 크래비티(CRAVITY) 원진, 위아이(WEi) 유용하, 김준서 등 아이돌 후배들은 지민을 롤모델, 닮고 싶은 선배, 같이 협업하고 싶은 선배로 꼽고 있다.

지민은 평소 본인만의 독보적 표현력으로 퍼펙트 그 이상의 무대 퍼포먼스와 독보적인 음색, 철저한 자기 관리로 최고의 모습만을 보여주며 찬사를 받아왔다.

여기에 훌륭한 인성과 다양한 매력까지 갖추며 많은 후배들의 '바이블'로 자리잡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