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 우수상 수상

채준 기자  |  2020.10.29 15:55
/사진제공=강원랜드 /사진제공=강원랜드


강원랜드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020년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공동주최하는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는 직장 내 책 읽는 문화 장려와 내실 있는 독서 경영 우수 기업을 발굴하고 인증하는 제도로, 현장심사 등 3단계의 평가를 거쳐 인증기관을 선정한다.

강원랜드는 ‘독서의 생활화를 통해 구성원과 동반성장하는 강원랜드’를 독서경영 비전으로 수립하고 지성과 지식을 겸비한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 직원 80% 이상이 교대근무에 종사하는 영업환경과 문화시설이 부족한 지역특성을 고려해 사무실, 직원숙소 등 6개소에 사내도서관을 운영하고, 24시간 온라인 학습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책을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조직 내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각계각층의 전문가들로부터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저자특강, 경영뱡향과 핵심가치를 직원들과 공유하는 임원도서추천제,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지는 사내 독서모임인 리딩하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강원랜드는 이외에도 지역 아동센터에 도서 3,600여권을 기증하고, 정선 사북고·태백 황지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CEO 인문학 강의를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 독서 장려 및 지식 나눔 활동을 통해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서고 있다.

박승렬 인사혁신실장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 인프라를 확대하고 비대면 교육을 활성화하는 등 새로운 독서 및 교육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