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생일 4000만 실시간 트렌드 대기록..'세계 최초 유일한 인물'

문완식 기자  |  2020.10.18 08:52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AFPBBNews=뉴스1=스타뉴스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AFPBBNews=뉴스1=스타뉴스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생일(10월 13일)을 맞아 4000만 실시간 트렌드라는 초유의 대기록을 세웠다.

지민의 스물여섯 번째 생일을 맞이해 총 360여개가 넘는 생일 서포트가 진행된 가운데 전 세계 156개국에서 무려 4000만 실시간 트렌드라는 사상 초유의 트렌드 언급량이 쏟아지며 생일 축하 메시지가 전 세계 소셜 네트워크(SNS)를 점령했다.

한국시간 13일 0시를 맞이하자마자 전 세계 팬들은 시차와 상관없이 일제히 지민에게 생일 축하 메시지를 보내며 #HappyJiminDay는 440만, #HappyBirthdayJimin은 320만 등 총 4000만이 넘는 실시간 트렌드를 기록했다.



지민의 생일인 지난 13일 156개국 트위터(Twitter)에서 생일 축하 해시태그인 '#HappyJiminDay'가 일제히 실시간 트렌드 1위를 장식, 월드 와이드 트렌드 30위 중 28개가 순식간에 지민의 생일 축하 해시태그들로 채워지는 진풍경을 이뤘다.

지난해 지민의 생일 해시태그로 월드 와이드 트렌드를 1위~20위까지 점령했던 기록을 넘어서는 신기록이다.



생일 24시간 동안 지민의 생일 축하 해시 태그는 국내에서만 75개 키워드가 트렌드에 올랐고, 월드 와이드에서는 43개, 미국과 영국에서는 각각 24개와 19개의 키워드가 트렌드됐다.



또 지민의 생일 관련 9개의 키워드가 100만 이상의 실시간 트렌드를 만들어냈는데, 지민의 영문명 'Jimin'만 700만이 넘었다.



구글(Google)에서도 연속적으로 트렌드 됐으며, 2만 건 이상의 일일 검색량을 기록했다.



또 일본 트렌딩 사이트 트위플(Twipple)에서 일간 및 주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일본 내 트위터 분석 전문 사이트 츠이란(Tsuiran)에서도 실시간 트렌드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이와 관련 인도네시아 매체 라인 투데이(LINE TODAY)는 '26주년을 맞이한 BTS 지민, 28개의 인기 키워드로 기록 경신'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지민이 전 세계 트위터 트렌드에서 28개의 키워드와 관련 해시태그를 동시에 보유한 최초이자, 유일한 인물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고 전했다.



아랍 TV 방송 채널 알 안(Al Aan)뉴스는 지민이 지난해 생일 20개에 이어 올해 28개의 월드 와이드 트렌드를 점령한 것을 상세히 보도하며, 월드 와이드 트위터 트렌드 기록을 가진 '세계 최초의 유일한 인물'이라고 전했다.





'짐토버'(JIMIN+October)라 불리는 지민의 생일을 맞이해 국내에서는 서울 명동 일대가 지민월드가 되어 배너와 건물 외관 사진 광고, 지민의 솔로 무대 '세렌디피티'(Serendipity)를 재현한 버블 속 지민을 만날 수 있는 스팟 장소까지 꾸며지면서 화려한 축제가 시작됐고, 8000만이 찾는 세계 최고 쇼핑센터 두바이 몰 빌딩 내 전체 광고로 중동 현지와 세계의 이목을 끌기도 했다.

서울 명동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생일 축하 광고 /AFPBBNews=뉴스1=스타뉴스 서울 명동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생일 축하 광고 /AFPBBNews=뉴스1=스타뉴스


서울 명동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생일 축하 광고 /AFPBBNews=뉴스1=스타뉴스 서울 명동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생일 축하 광고 /AFPBBNews=뉴스1=스타뉴스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펼쳐진 환경 복원 운동, 소외 계층 지원을 위한 기부 및 지원 활동 등 총 360여개가 넘는 생일 프로젝트가 진행되면서 선한 영향력과 긍정 메시지의 아이콘 지민과 전 세계 팬들이 지민의 26세 생일을 맞이해 하나가 되는 말 그대로 '해피 지민 데이'(Happy Jiminday)가 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