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공동설' 내세운 고스트나인, 강렬한 세계관 시작 '띵크 오브 던'[6시★살롱]

공미나 기자  |  2020.09.23 18:03
/사진=\'Think of Dawn\' MV 캡처 /사진='Think of Dawn' MV 캡처


신인그룹 고스트나인(GHOST9, 황동준 손준형 이신 최준성 이강성 프린스 이우진 이태승 이진우)이 독특한 세계관의 시작을 알렸다.

고스트나인은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앨범 '프리 에피소드 1 : 도어(PRE EPISODE 1 : DOOR)'와 타이틀곡 '띵크 오브 던(Think of Dawn)'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박지훈, 노라조 등이 소속된 마루기획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고스트나인은 2004년생~1999년생의 멤버로 이뤄진 9인조 보이그룹이다. 지난해 엠넷 '프로듀스X101'에 출연하고 틴틴으로 프리 유닛 데뷔를 했던 이우진, 이진우, 이태승이 포함됐다.

'프리 에피소드 1 : 도어'는 이름처럼 신인의 당찬 포부를 느낄 수 있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비롯해 팀의 시작을 알리는 'Vision', 자신들만의 색깔을 확실히 보여주는 강렬한 힙합 댄스 트랙 'Reborn', 오직 한 사람만을 향한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펑키한 팝 댄스곡 'It's gonna be hot', 사랑에 빠진 순간, 서로의 세상 속에 던져진 설렘을 표현한 'Lay back', 몽환적이면서도 청량한 분위기의 '야간비행'까지 완성도 높은 총 6곡이 수록됐다.

바람 뒤로 몸을 숨겨 Hunter

뿌려놔 페로몬

부딪혀 나를 넘어가 Frontier

It’s dangerous

본능에 움직여 깨워 Fantasy

심장에 물결쳐 가슴에 불이 나

Battle cry beyond the sun 길 잃은 별 너

품에 안은 그 빛이 널 찾을 거야

깨워 Fantasy

이건 나의 Vision 이건 나의 Dream 이건 너의 소원

저 새벽에 취해 널 위해 아주 조금 느린 춤을 춰

곧 떠오를 태양보다 더 높게

Think of Dawn Think of Dawn 두려울 건 전혀 없어 다 물리쳐버려

저 새벽에 취해 널 위해 아주 조금 느린 춤을 춰

곧 떠오를 태양보다 더 높게

Think of Dawn Think of Dawn Think of Dawn Think of Dawn

꽉 붙들어 잡아 Think of Dawn




타이틀곡 '띵크 오브 던'은 힙합과 덥스탭을 기반으로 한 팝 댄스 곡이다. 비장한 가사에 걸맞은 강한 비트와 묵직한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멤버들도 부드러우면서 거친 목소리를 구사하며 곡의 분위기를 풍성하게 만든다.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SF 영화를 연상시킨다. 전반적으로 어두운 색감과 우주적인 배경은 신비로움을 더한다. 곡의 분위기를 살리는 파워풀한 군무는 신인다운 패기가 느껴진다.

이 팀이 눈길을 끄는 것은 독특한 세계관이다. 고스트나인은 지구의 속이 비어있고, 양극인 북극과 남극 사이에 들어갈 수 있는 입구가 존재한다는 '지구공동설'이라는 독특한 세계관을 내세웠다. 아쉽게도 뮤직비디오가 세계관을 100% 담아내지 못한 만큼 앞서 공개된 세계관 영상을 함께 보는 것이 복잡한 세계관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고스트나인은 이날 앨범 발매 이후인 오후 9시 엠넷에서 단독 데뷔 쇼케이스를 갖고, 국내 최초로 63빌딩에서 촬영한 데뷔 무대를 공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