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Maria' 아이튠즈 20개국 톱 앨범차트 '1위' - 스타뉴스

화사 'Maria' 아이튠즈 20개국 톱 앨범차트 '1위'

윤상근 기자  |  2020.06.30 14:20
/사진제공=RBW/사진제공=RBW


걸그룹 마마무 멤버 화사의 첫 미니앨범 'Maria'가 해외 차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Maria'는 발매 직후인 30일 미국 오스트리아 브라질 브루나이 캄보디아 콜롬비아 캐나다 코스타리카 홍콩 멕시코 오만 필리핀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슬로베니아 스페인 스웨덴 대만 터키 등 전 세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20개 지역 1위에 올랐다.

국내 여자 솔로 아티스트가 미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것은 화사가 최초의 기록으로, 그 의미를 더한다. 또한 동명 타이틀 곡 'Maria' 역시 해외 전 세계 6개 지역 1위에 오른 데 이어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월드와이드 트렌딩 2위를 기록했다.

미국 유명 패션 매거진 틴보그(TeenVogue)는 "'Maria'는 강렬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는 사실을 솔직하게 반영하며, 그로 인해 자아 감각을 잃지 않도록 스스로를 일깨운다"고 소개했고, 음악 매거진 롤링스톤 인디아도 "명성과 함께 오는 고군분투에 대해 묘사하며 스스로 일어서서 계속 싸우도록 격려하고, 대중의 비난에 굴복하지 말라고 가르친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스페인 매체 나시옹렉스(NACIONREX), 베트남 현지 매체 'kenh14' 등이 화사의 솔로 컴백 기사를 싣는 등 해외에서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Maria'는 화사가 데뷔 6년 만에 선보인 첫 미니앨범으로, 자신과 그리고 대중에게 들려주고 싶었던 소중한 이야기를 마음 한 켠에서 꺼낸 일기장 같은 앨범이다.

세상과 타인에게 상처받은 이들에게 진심으로 공감하고, 위안을 건네는 등 화사만의 애정 어린 메시지를 느낄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HOT ISSUE

[권민아 AOA 탈퇴 이유 폭로] 더보기

스타 인터뷰

더보기

이시각 TOP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