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40주년 행사 - 스타뉴스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40주년 행사

채준 기자  |  2020.05.26 12:27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은 25일 개원 40주년을 맞아 기념식과 함께 제19회 체육과학연구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최윤희 문화체육관광부차관, 안민석 국회의원,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을 비롯한 체육계 및 유관기관 인사의 축하영상 상영, 과학원 개원 40년사 헌정, 비전선포, 제19회 체육과학연구상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조재기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임직원들에게 내년으로 연기된 도쿄올림픽에서 대한민국이 선전할 수 있도록 스포츠 과학지원에 만전을 기할 것과, 체육분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비대면·온라인 중심의 생활체육 보급을 통한 면역력 및 체력 강화, 온라인 전문체육 지원체계 마련 및 방역 강화, 스포츠사업체 자금 지원 등 체육계 전반에 대한 공단의 역할을 고민할 것을 주문했다.

‘제19회 체육과학연구상 시상식’에서는 서울대학교 서재철 교수의 논문인 ‘스포츠다큐드라마 연구를 통한 체육·스포츠역사학의 확장’이 대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에는 대한레슬링협회 노재현 국가대표팀 레슬링지도자의 ‘특이적 웨이트 트레이닝이 국가대표 레슬링 자유형 선수들의 근기능에 미치는 영향’이 선정됐다.

한편 국가대표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1980년에 설립된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은 지난 40년간 스포츠과학·정책·산업을 연구·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스포츠 씽크탱크로 발전해 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HOT ISSUE

[신현준 매니저 갑질? 진실게임] 더보기

스타 인터뷰

더보기

이시각 TOP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