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MZ 세대' 마음잡기 첫 발... 'SHIFT' 위원회 발대식

김우종 기자  |  2022.05.27 16:18
27일 열린 MZ 위원회 'SHIFT' 발대식.  /사진=KBO 27일 열린 MZ 위원회 'SHIFT' 발대식. /사진=KBO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이른바 'MZ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

KBO에 따르면 27일 발대식 겸 킥오프 미팅을 개최한 MZ 위원회 'SHIFT'는 분야별 전문가 4명, MZ 세대 야구팬 4명, KBO 사무국 직원 등 총 19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일정을 시작으로 SHIFT는 MZ 세대 현황 분석과 다양한 아이디어 제시 및 실행을 통해 KBO 리그의 중장기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 또한 매월 1회 특정 주제를 설정해 회의를 진행할 예정인 SHIFT는 야구 팬들과 함께하는 콘텐츠들도 제작할 예정이다.

KBO는 "MZ 위원회의 명칭 'SHIFT'는 상대 타자에 따라 수비 위치를 조정하듯 MZ 세대의 성향에 맞춰 리그 발전 방향을 설정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허구연 KBO 총재는 MZ 위원회 멤버들을 격려하고 KBO 리그의 성장에 있어 MZ 세대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며 MZ 위원회의 운영을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KBO는 "SHIFT를 통해 MZ 세대와 지속적으로 소통을 이어나가며 다양한 활동들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