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식→임플란티드 키드, '쇼미더머니10' 화제의 지원자는 누구?[★NEWSing]

이덕행 기자  |  2021.07.31 06:00
/사진= Mnet /사진= Mnet
10번째 시즌을 맞이한 '쇼미더머니'가 화려한 지원자들의 등장으로 뜨거운 열기를 더하고 있다.


지난 7월 1일부터 진행된 '쇼미더머니10' 래퍼 공개 모집은 오늘(31일) 마감된다. 제작진에 따르면 지원 첫날부터 많은 지원자들이 참가하며 또 한 번의 역대 최다 지원자를 경신할 전망이다.

이번 시즌 역시 다수의 실력파 래퍼들이 출사표를 던지며 힙합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한 차례 우승을 경험했던 래퍼부터 현역 축구선수까지 많은 지원자들 속 화제의 인물들을 살펴봤다.

 /사진=hwijpg@(김휘선 기자) /사진=hwijpg@(김휘선 기자)
▲ 베이식, '쇼미더머니4' 우승자의 재도전

'쇼미더머니4' 우승자 베이식이 다시 지원자로 나섰다. 베이식의 '쇼미더머니10' 참가는 어느 정도 예상되어 있었다. 지난 시즌 소속 가수 래원의 준결승 'iii'무대에 참가해 "내년이 오면 도전은 계속돼있겠지 가장 뜨거운 참가자 of 쇼미 10'이라는 가사를 선보였기 때문이다.

'쇼미더머니10'이 확정돼자 많은 팬들이 베이식의 지원 여부에 관심을 보였고 베이식은 공식 유튜브를 통해 지원 영상을 공개했다. 재미있는 점은 함께 시즌4에 참가해 준우승을 차지했던 송민호가 이번 시즌 프로듀서의 신분으로 참여한다는 점이다.

/사진=최부석 기자 my2eye@ /사진=최부석 기자 my2eye@
▲ '시즌3·4 프로듀서' 산이, 이제는 지원자의 신분으로

시즌4 우승자 베이식, 준우승자 송민호를 비롯해 이번 시즌에는 유독 시즌4와 연관된 래퍼들이 많이 참가했다. 산이 역시 그 중 하나다. 산이는 시즌3 스윙스와 프로듀서로 참가한 데 이어 시즌4에도 버벌진트와 함께 프로듀서로 참가한 바 있다.

이후 한동안 '쇼미더머니'와 인연이 없던 산이는 지난 시즌 돌연 지원 영상을 올려 관심을 받았다. 그러나 실제로는 지원하지 않아 아쉬움을 자아냈다. 이번 시즌 역시 관심을 끌기 위한 행동이 아닌가 의심을 받았지만 실제로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함께 프로듀서로도 활약했던 스윙스는 지난 시즌 참가자로 나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많은 호평을 받았다. 산이 역시 이번 시즌 자신을 향한 부정적인 시선을 걷어낼 수 있을까.

/사진 =쿤타 인스타그램 /사진 =쿤타 인스타그램
▲ 쿤타, 레게 힙합의 강렬한 맛

레게 힙합 뮤지션 쿤타가 '쇼미더머니'에 지원했다. 쿤타가 '쇼미더머니'에 얼굴을 비춘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시즌6 매니악의 'Killin it'무대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쿤타는 당시 강렬한 임팩트를 남기며 눈도장을 찍었다.

이외에도 다양한 힙합 뮤지션들과 교류를 이어온 쿤타는 이번 시즌 처음으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공개된 지원 영상에는 레게 힙합의 정수다운 모습이 담겨있었고 쿤타는 단숨에 강력한 우승후보로 떠올랐다.

/사진 = 노스페이스갓 인스타그램 /사진 = 노스페이스갓 인스타그램
▲ 노스페이스갓, 떠오르는 신예의 쇼미 첫 도전

떠오르는 신예 노스페이스갓 역시 '쇼미더머니'에 처음으로 도전한다. 센스있는 가사 중독적인 플로우로 주목을 받은 노스페이스갓은 언뜻 머쉬베놈을 연상케 한다. 그러나 노스페이스갓은 머쉬베놈과는 또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다.

공개된 지원 영상 역시 노스페이스갓만의 신선한 매력이 담겨있다. 실력뿐만 아니라 래퍼의 캐릭터성 역시 중요한 '쇼미더머니'에서 노스페이스갓의 독특한 매력은 큰 이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여진다.

/사진 = 조광일 인스타그램 /사진 = 조광일 인스타그램
▲ 조광일, 참가만으로 불어 넣은 긴장감

2020년 한국 힙합에 다시금 '속사포 랩'의 매력을 알린 조광일이 '쇼미더머니'에 지원했다. 조광일은 자신의 대표곡인 '곡예사'를 통해 '느슨해진 한국 힙합신에 긴장감을 주는 것 같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원 영상 역시 조광일의 속사포 랩이 담겨있다. 다만 속사포랩이 현재 트렌드와는 동떨어져 있고 분명한 한계를 지니고 있다는 점에서 본방송에서는 어떤 랩을 보여줄지 관심이 모아진다.

/사진= 임플란티드 키드 인스타그램 /사진= 임플란티드 키드 인스타그램
▲ 임플란티드 키드, 이제는 진심이 되어버린 부캐

피식대학의 'B대면 데이트'를 통해 얼굴을 알린 개그맨 김민수의 부캐 임플란티드 키드가 '쇼미더머니'에 지원했다. 비록 시작은 'B대면 데이트'였지만 임플란티드 키드는 이후 진지한 모습을 보여왔다. '임키의 인맥힙합왕'이라는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래퍼들과 교류한 임플란티드 키드는 싱글 '누나 내가 사랑하니까'를 발매하고 리듬파워의 신곡에 참여하며 단순히 재미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님을 보여줬다.

공개된 지원 영상 역시 진지하다. 임플란티드 키드는 자신을 상징하는 장소인 치과에서 지원 영상을 찍었는데 지난 '누나 내가 사랑하니까'보다 월등히 상승한 실력을 자랑하고 있다. 이를 접한 팬들 역시 진지하게 임플란티드 키드의 선전을 응원하며 '쇼미더머니'에서의 모습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사진 = 광주FC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 광주FC 공식 인스타그램
▲ 이순민, 현역 K리거의 '쇼미더머니' 지원

유명세 넘치는 래퍼들의 참가가 인상적인 가운데 현역 K리거 역시 정식으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광주FC의 멀티플레이어 이순민이 주인공이다. 2017년 광주에 입단한 이순민은 이번 시즌 데뷔전을 치른 데 이어 지난 21일에는 환상적인 발리슛으로 K리그 데뷔골을 기록하기도 했다.

공개된 지원 영상에는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이순민의 실력이 담겨있다. 사실 이순민은 위로(Wero)라는 예명으로 8개월 전부터 꾸준히 작업물을 공개해왔다. 멀티 플레이어답게 '쇼미더머니'까지 영역을 확장한 이순민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관심이 모아진다.

이덕행 기자 dukhaeng1@mtstar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