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Moon',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최다 1위 韓아티스트 솔로 B사이드트랙 달성

문완식 기자  |  2020.07.01 10:17
방탄소년단(BTS) 진 /사진=스타뉴스 방탄소년단(BTS) 진 /사진=스타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의 솔로곡 'Moon'(문)이 그리스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오르며, 총 40개국 1위 기록을 세우게 됐다.

진의 'Moon'은 우크라이나, 벨라루스, 멕시코, 몰타 4개국에서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오른데 이어 6월 30일 그리스에서 1위를 석권하며 총 40개 국가에서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 행진을 이어나갔다.

'Moon'은 이로써 월드와이드 아이튠즈(Worldwide iTunes)에서 가장 많은 1위를 달성한 한국 아티스트 솔로 B사이드트랙(B-side track, 타이틀곡이 아닌 수록곡)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현재 'Moon'은 방탄소년단 일본 앨범 타이틀곡인 'Stay Gold'(스테이골드)(28위)와 함께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톱50 44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지난 2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MAP OF THE SOUL : 7'에 수록된 솔로곡 중 하나인 'Moon'은 2월 음원 공개 이후 트리니나드 토바고를 시작으로 몰도바, 니카라과, 필리핀, 사우디아라비아 등에서 차례로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오르며 꾸준히 인기 몰이 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