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 팬의 외침 "우리도 벨기에처럼 1위 팀이 우승하자!" - 스타뉴스

리버풀 팬의 외침 "우리도 벨기에처럼 1위 팀이 우승하자!"

박수진 기자  |  2020.04.04 18:22
기뻐하는 리버풀 선수들. /AFPBBNews=뉴스1기뻐하는 리버풀 선수들. /AFPBBNews=뉴스1
리버풀 팬들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도 일정을 조기 마감시키고 1위 팀을 우승 처리한 벨기에리그처럼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벨기에 1부리그는 3일(한국시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2019~2020시즌을 조기 종료한다고 발표했다. 유럽 최초로 리그 일정을 마감한 것이다. 현재까지 진행된 29라운드까지의 성적으로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1위 클럽 브뤼헤(승점 70점)가 2위 겐트(승점 55점)를 따돌리고 우승을 차지했다. 강등 팀이 없이 2부 리그서 올라오는 승격팀만 있게 했다. 스코틀랜드 1부리그 역시 벨기에처럼 처리하려는 움직임이 있다는 보도도 있었다.

리버풀 팬들이 EPL도 벨기에 리그처럼 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리버풀은 현재 27승 1무 1패(승점 82점)로 리그 2위 맨체스터 시티(승점 57점)와 무려 승점이 25점이나 앞서있다. 추가로 2경기만 이긴다면 남은 경기 결과에 구단 최초로 EPL 우승을 확정하게 된다.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이마저도 불투명하다.

한 리버풀 팬은 본인의 SNS에 "벨기에 사례가 맞는 결정이다. 가장 적절한 예시다. 리버풀이 이번 시즌 EPL 우승을 차지해야 한다"고 적었다. 또 다른 팬 역시 "브뤼헤는 15점이 앞서있는데 우승팀이 됐다. 리버풀은 그보다 큰 25점 앞서 있다"고 했다.

한편 EPL의 반응은 조심스럽다. EPL은 3일 성명을 통해 모두의 안전이 확보될 때까지 리그 일정을 진행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영국 BBC에 따르면 UEFA(유럽축구연맹)도 리그를 조기 종료하는 국가들은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와 유로파리그 출전권을 잃을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HOT ISSUE

[56회 백상예술대상] 더보기

스타 인터뷰

더보기

이시각 TOP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