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링스톤코리아 4일 국내 창간..피네이션 첫 커버 장식[화보]

공미나 기자  |  2021.05.03 07:42
/사진제공=JK 어뮤즈먼트 ,이엘이 메거진 /사진제공=JK 어뮤즈먼트 ,이엘이 메거진


매거진 롤링스톤코리아가 5월 4일 국내에서 첫 창간호 발간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피네이션 아티스트들을 커버 스타로 공개했다.

롤링스톤코리아는 3일 첫 창간호 커버를 장식 하게 된 싸이, 제시, 현아, 던, 헤이즈, 디아크 등 총 6인의 피네이션 사단의 아티스트가 참여한 화보를 공개했다.

롤링스톤 코리아 측은 "창간호 커버인 만큼 많은 고민을 기울였다"며 "미국 뉴욕의 본사와 첫 창간호 커버에 어떤 아티스트를 선정할지 대화를 나눈 끝에 싸이 대표가 이끄는 피네이션 아티스트들과 함께한다면 후회없는 선택일 거라 판단했다"고 전했다.

이어 "다양한 한국 대중음악 콘텐츠를 한영 에디션으로 기획한 '롤링스톤 코리아' 메거진이 세계의 많은 이들에게 한국 문화를 지속적으로 알리는 것에 앞장서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창간호에는 공개된 커버 스타 이외에 임영웅, 새소년, 에픽하이, 넬, 윤상, Bad Bunny, 24K Goldn 등의 아티스트들로 포진된 기획 콘텐츠는 국내는 물론 범 세계적인 팬덤에게 많은 관심을 받기에 충분한 내용으로 심혈을 기울였다고 롤링스톤 코리아 측은 설명했다.

창간을 앞둔 롤링스톤 코리아는 곧이어 준비되는 스페셜 판 과 격월 에디션 등으로 년간 10개 이슈를 기획하고 있으며 앞으로 발간될 3편의 매거진이 최종 마무리 단계에 있다.

롤링스톤코리아 대표 레이는 "K팝 을 넘어 국내 외 다양한 문화 콘텐츠(영화, TV, 서적 등)를 상업적으로 이끌며 창간에 임하고 있다"며 "웹사이트뿐 아니라 유튜브 채널 등으로 팬덤과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것"이고 전했다.

이번 싸이 피네이션 사단이 표지를 장식한 롤링스톤 창간호는 알라딘, 예스24등 인터넷 서점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롤링스톤은 1967년 창간된 미국의 대표적 대중문화 잡지로, 대항문화의 상징과 같이 여겨지기도 했다. 음악 평론뿐만 아니라 정치 논평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첫 발간되는 롤링스톤 코리아는 독일, 호주, 일본 등에 이어 롤링스톤의 12번째 국제판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