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영웅신화..임영웅 첫 앨범 역대 초동 솔로 1위-전체 8위 '大기록'[★FOCUS]

문완식 기자  |  2022.05.09 08:50


가수 임영웅이 데뷔 첫 정규 앨범으로 대한민국 가요사에 눈부신 족적을 남기며 빛나는 영웅신화를 썼다.

지난 5월 2일 발매된 임영웅 정규 1집 'IM HERO'는 5월 8일 기준 초동 판매량 110만 2021장을 기록했다. 이는 솔로 가수 앨범으로는 역대 초동 판매량 1위 기록이다. 그룹을 포함한 전체 역대 초동 순위에서는 8위에 해당한다.

임영웅의 'IM HERO'는 앞서 발매 첫날인 2일 94만 624장의 판매고를 기록, 발매 후 7일 간 판매 기록인 초동 판매량 신기록을 발매 첫날 썼다. 임영웅은 이날 역대 솔로 가수 초동 1위(전체 5위)기록을 달성했다.

임영웅은 이어 발매 3일 만인 5월 4일 100만 장을 돌파했다. 첫 정규 앨범 발매 3일 만에 100만 장을 돌파한 임영웅은 초동 110만 장을 넘어서는 대기록으로 역대 초동 솔로 1위, 전체 8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앨범 별로는 전체 8위 기록이지만 가수 별로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방탄소년단(BTS), NCT DREAM, 세븐틴(SEVENTEEN)에 이은 엄청난 기록이다.

2016년 8월 8일 데뷔, 2020 TV조선 '미스터트롯' 진(眞)에 오르며 대한민국 가요계를 들썩이게 한 임영웅은 진 등극 2년 만에 데뷔 첫 정규 앨범으로 또 한 번 가요사에 한 획을 그었다.

임영웅의 이 같은 대기록 달성에는 팬클럽 영웅시대의 힘이 컸다. 공식 팬카페 회원수 10만 명을 훌쩍 넘은 영웅시대는 임영웅의 든든한 지원군으로서 '미스터트롯' 진 등극 및 이후 가수 활동에 커다란 힘이 됐다. 임영웅이 세운 각종 기록들, '영웅신화' 행진에는 늘 영웅시대가 함께 했다. 영웅시대는 각종 기부와 봉사로 임영웅의 선한 영향력을 꾸준히 실천하는 등 국내 팬덤 문화 모습을 바꿔놓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5월 6일부터 경기 고양을 시작으로 데뷔 첫 전국투어 단독 콘서트에 돌입했다. 임영웅 전국투어 단독 콘서트는 전회 전석 매진을 기록할 정도로 뜨거운 인기다.





▶임영웅 'IM HERO' 타이틀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뮤직비디오

▶임영웅 'IM HERO' 선공개곡 '우리들의 블루스' 뮤직비디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