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시→송가인→미연, 장르 가리지 않는 女 솔로 컴백 대전 [★FOCUS]

이덕행 기자  |  2022.04.24 09:30
/사진=피네이션, 포켓돌 스튜디오,큐브 엔터테인먼트 /사진=피네이션, 포켓돌 스튜디오,큐브 엔터테인먼트


송가인, 제시, 미연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여자 솔로 가수들의 컴백이 팬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제시는 지난 1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ZOOM'을 발표했다.

'ZOOM'은 사진을 찍기 위한 '순간'을 살아가는 현대인의 모습을 직관적으로 풀어낸 트랩 힙합 장르의 곡이다. 'ZOOM'은 제시를 비롯해 싸이, 염따 등이 참여한 가사와 안무팀 라치카가 합류한 퍼포먼스로 발매 이후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공개 이틀 만에 400만 뷰를 기록한 'ZOOM'은 일주일 넘게 유튜브 내 '인기 급상승 음악' TOP 10 자리를 지키며 22일 오전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앞서 '눈누난나' '어떤X' 'Cold Blooded'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던 제시는 'ZOOM'을 통해 또 한 번의 성장을 이뤄냈다.

지난 21일에는 송가인의 정규 3집 '연가(戀歌)'가 공개됐다. 타이틀곡 '비 내리는 금강산'은 국민가요 '동백아가씨'의 작곡가 고(故) 백영호(1920~2003) 선생의 미발표곡으로 북녘을 그리는 실향민의 애절한 마음이 담겨있다.

1년 4개월 만에 새 앨범을 발매한 송가인은 신보 말매 약 1시간을 앞두고 뮤직비디오 파일이 삭제되는 불상사를 겪었지만 이를 이겨내고 따뜻한 기운을 선사하고 있다.

오는 27일에는 (여자)아이들 미연의 첫 솔로 앨범이 발매를 앞두고 있다. (여자)아이들은 최근 발매한 'TOMBOY'를 통해 또 한 번 성장세를 입증했다. 이에 팀 내 메인보컬 미연이 솔로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미연의 첫 솔로 앨범 'MY'에는 총 6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기존 (여자)아이들과는 다른 결의 음악을 선보일 것으로 보여진다. 앞서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감성적이면서도 청량한 분위기의 사진들이 공개됐다.

이밖에도 소유, 미쓰에이 민, 홍지윤, 볼빨간사춘기, 장윤정 등 다양한 여자 솔로 가수들이 컴백했거나 컴백을 앞두고 있다.

이덕행 기자 dukhaeng1@mtstar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