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이 영웅했다..新 K팝 'HERO' 탄생[★FOCUS]

이정호 기자  |  2020.11.07 09:00
/사진제공=뉴에라프로젝트 /사진제공=뉴에라프로젝트


'내일은 미스터트롯'이 종영한 지 1년을 향해 달려가고 있지만 가수 임영웅의 활약이 이어지고 있다.

임영웅은 지난 4일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곡 'HERO(히어로)'를 발매했다. 커버곡이 아닌, 7개월 만에 발매하는 임영웅의 신곡이라는 점에서 대중의 관심이 모였다.

기대에 보답이라도 하듯 임영웅의 'HERO'는 발매와 동시에 벅스, 지니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는 물론, 멜론 개편 전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는 2위에 진입했다. 이후에도 차트 최상위권을 지키며 압도적인 음원파워를 자랑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2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22만 뷰를 돌파한 것은 물론 24시간 만에 100만뷰를 돌파하며 임영웅의 압도적인 화력을 입증했다.

이뿐만 아니라 신곡 무대가 최초로 공개된 쌍용자동차의 신차 발매 기념 쇼케이스는 약 3만명에 가까운 네티즌들이 모여 화제성을 실감케 했다.

특히나 'HERO'는 트로트 곡이 아니다. 'HERO'는 브리티시 팝 장르 넘버로 거친 세상이지만 나만 믿고 함께 가자는 의미가 인상적으로 표현된 곡이다. 앞서 자동차 광고 삽입곡으로 먼저 소개되며 팬들로부터 정식 음원 발매요청이 쇄도해 공개됐다.

'내일은 미스터트롯'을 통해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팬덤이 형성됐지만 임영웅은 새로운 장르에 도전해 팬덤을 넘어 대중에게까지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냈다. 더군다나 임영웅이 신곡을 발매한 시점은 MBC '놀면 뭐하니?'를 통해 탄생한 환불원정대를 비롯해 블랙핑크, 방탄소년단 등 높은 화제성을 지닌 프로젝트 그룹부터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아이돌 그룹까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놀라운 기록을 써내려간 임영웅이다.

어느덧 '미스터트롯'이 종영한 지 1년이 되는 가운데, '미스트롯2'가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시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임영웅의 활약상은 이어지고 있으며, 오히려 시간이 흐를 수록 더욱 강해지고 있는 모양새다. 여기에 '2020 Asia Artist Awards'(2020 아시아아티스트어워즈. 이하 '2020 AAA') 출연을 예고해 그가 꾸밀 무대에 대해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