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드래곤 새 CI
프리미엄 스토리텔러 그룹 스튜디오드래곤(대표이사 김영규, 김제현)은 첫 방송을 시작한 '아다마스'의 크레딧을 필두로 기업 홈페이지, 공식 SNS 등을 통해 새롭게 디자인 된 CI를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스튜디오드래곤의 신규 CI는 아시아 최고 드라마 스튜디오에서 글로벌 메이저 스튜디오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OTT를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 환경에서도 사명을 명쾌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기존 CI의 용 심볼을 분리하고 활자 형태의 로고 중심으로 디자인해 가독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신비로운 생명체 'DRAGON'의 캐릭터성을 반영한 독창성과 K-드라마를 리딩하는 전문적인 스튜디오 이미지도 디자인에 반영됐다.
CI에서 분리된 용 심볼은 스튜디오드래곤이 그 동안 쌓아온 브랜드 가치를 담고 있어 다양한 사업 접점에서 브랜드 이미지로 계속 활용된다. 드라마가 시작하기 전 스튜디오의 브랜드를 시청자들에게 알리는 리더필름도 새로운 모습으로 해외 접점의 OTT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노출될 예정이다.
스튜디오드래곤 심볼
스튜디오드래곤 김제현 대표이사는 "글로벌 시장 진출이 본격화되며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지금, 새로운 CI를 선보이는 것은 지금까지 쌓아온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뛰어넘기 위한 도약의 의미"라며 "차별화된 스토리텔링으로 스튜디오드래곤의 이름을 전세계에 알리고 진정한 글로벌 스튜디오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