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카타르 월드컵 '퇴출' 결정... 이러다 진짜 아시아 올라

스포탈코리아 제공   |  2022.04.06 08:41


[스포탈코리아] 이현민 기자= 러시아 축구대표팀의 카타르 월드컵 출전이 최종 불발됐다.

AFP는 6일 “러시아가 2022 카타르 월드컵을 포기했다. 국제축구연맹(FIFA)에 대한 러시아의 항소를 스포츠중재재판소(CAS)가 기각했다”고 보도했다.

러시아는 2022 카타르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H조에서 크로아티아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플레이오프에 진출해 폴란드, 스웨덴 체코와 한 그룹으로 묶였지만,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무력 침공으로 플레이오프를 치르지 못했다.

이 때문에 스웨덴이 러시아에 부전승을 거뒀고, 이어 스웨덴을 2-0으로 격파하며 카타르행을 확정했다. 이번 결정으로 러시아는 앞으로 FIFA 주관 대회에 나설 수 없다.

매체에 따르면 러시아가 FIFA에서 퇴출됐지만, 유럽축구연맹(UEFA) 주관 대회 불참에 관한 사안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치밀한 러시아는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고 있다. FIFA에 이어 UEFA에 대한 항소까지 기각될 경우다.

지난달 말 러시아를 포함한 세계 다수 언론은 러시아가 두 단체로부터 영구 추방당했을 때 방대한 땅덩어리를 활용해 아시아축구연맹(AFC)에 편입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러시아 대표팀은 AFC 주관의 아시안컵, 러시아 클럽 팀들은 AFC 챔피언스리그에 나설 가능성을 제기했다.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