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데뷔 7주년 축하 이벤트, 전세계 팬들 '언택트' 서포트 화제

문완식 기자  |  2020.06.13 11:02
2013년 6월 12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방탄소년단(BTS) 데뷔 쇼케이스 당시 지민의 모습 /사진=스타뉴스 2013년 6월 12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방탄소년단(BTS) 데뷔 쇼케이스 당시 지민의 모습 /사진=스타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13일 데뷔 7주년을 맞았다.

지난 1일 0시 방탄소년단 공식 SNS 채널을 통해 2020 '페스타(FESTA)'의 시작을 알리는 '오프닝 세리모니' 영상을 시작으로 13일 0시 '방탄 생파'까지 공개되면서 이제 페스타의 공식 이벤트 1개만을 남겨놓고 있다.

방탄소년단 지민 데뷔 7주년을 기념하는 팬들의 서포트가 지난 5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며 축제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는 가운데, 언택트 방식의 서포트가 눈에 띄게 증가한 점이 관심을 모은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언택트'(Untact, 비대면) 문화가 사회 전반적으로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팬들의 서포트 방식도 다양해지고 있는 것이다.

지민의 팬 계정 'Heartthrob(5.30-6.14)', '라넌큘러스(6.10-14)', '리플리히(6.13-7.4)'는 모바일 앱을 통한 가상 전시회 서포트를 진행한다. 팬들은 제공한 링크를 통해 버츄얼 전시 앱 설치 후 방탄소년단 지민의 데뷔 후 7년 동안의 모습을 감상하게 된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트위터, 카카오톡 등 소셜미디어를 통한 광고도 눈여겨볼 만하다.



팬 계정 '라넌큘러스(ranunculus)', '문라이트(Moonlight), '룩앤민(Look At Min)', 'FLIPPED', '지문(JiMoon)'등은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해 지민의 데뷔 7주년을 기념했다. 'FLIPPED'는 "수많은 일을 겪고 어느새 데뷔한 지 7주년이 되었다. 너는 지민이니까 사랑받아 마땅하다"며 7주년 데뷔를 축하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팬 계정 '지민풀(JIMINIFUL)', '룩앤민(Look At Min)', '지문(JiMoon)', '라넌큘러스(ranunculus)'는 글로벌 최대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 광고도 함께 진행해 화제를 모았다.

또 작년 10월 13일 지민의 생일을 기념하는 서포트에 첫 등장해 연예인 최초로 독점 진행으로 화제를 모았던 카카오톡 광고도 올해 역시 진행된다.

'지민풀(JIMINIFUL)', '올포지민(ALL FOR JIMIN)', 중국 팬 베이스인 '세렌디피티 지민 차이나(JM_CN_Resource)'는 카카오톡 최상단 배너광고와 영상광고를 진행한다.

중국 팬 베이스 'LaLunaJimin'은 미국 '스포티파이(Spotify)'광고를 진행해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또 다른 팬 계정인 '퍼스트스노우'와 콜라보 트위터 광고를 진행한다.

2013년 6월 12일 방탄소년단(BTS) 데뷔 쇼케이스 당시 지민의 모습 /사진=스타뉴스 2013년 6월 12일 방탄소년단(BTS) 데뷔 쇼케이스 당시 지민의 모습 /사진=스타뉴스


팬 베이스 '올포지민(ALL FOR JIMIN)'은 카카오톡 광고와 함께, "생활 속 거리두기가 가능하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축하할 수 있는 Mnet 티비 광고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중국 팬 베이스 '지민바 차이나'는 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중 하나인 'INSHOT' 홈페이지의 최상단 배너 광고를 진행하며, 팬 계정 '지민풀(JIMINIFUL)'은 심리 테스트를 진행하는 '도다마인드(Dodamind)' 사이트에서 배너광고를 진행한다. '나와 어울리는 방탄소년단 앨범은' 테스트 진행 페이지 하단에서 지민의 광고를 볼 수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면서 팬들조차도 앞장서서 팬들이 오프라인 공간을 통해 모이기보다는 '언택트' 이벤트를 통해서 더 많은 팬들과 공감하는 방식을 지향하고 있는 것이다. 데뷔 7주년 '2020 페스타' 기간에 한국에 올 수 없는 전 세계 팬들도 온라인을 통해 축제를 즐기고 공감하게 된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14일 '2020 페스타'의 화려한 마지막을 장식할 온라인 실시간 공연 '방방콘 The Live'를 개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