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2020년 6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

강민경 기자  |  2020.06.13 09:50
방탄소년단 /사진=김휘선 기자 방탄소년단 /사진=김휘선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12일부터 6월 12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575만 4990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됐다.

1위를 차지한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249만 6912, 미디어지수 233만 2864, 소통지수 190만 3059, 커뮤니티지수 183만 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6만 2921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60% 상승, 브랜드이슈 13.54% 상승, 브랜드소통 14.21% 하락, 브랜드 확산 18.56% 상승했다"라고 평가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축사하다', '사과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빌보드', '유튜브', '7주년'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9.05%로 분석됐다"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