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현 교수, ‘스포츠 마인드 트레이닝’ 출간

채준 기자  |  2021.02.22 12:22
현직 프로 선수 또는 프로가 되기 위해 매일 땀 흘리고 있는 학생 운동 선수들 그리고 이들을 현장에서 훈련시키는 코치진들을 위한 '스포츠 심리 훈련 워크북'이 출간됐다.


국내 유수 구단 프로팀의 스포츠심리 주치의를 맡아온 중앙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한덕현 교수는 프로구단 멘탈 코치, 운동 치료 등에서 노하우를 가진 강경두 박사와 화려했던 프로농구 선수생활을 마치고 스포츠 심리학 박사 학위를 취득해 운동선수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하은주 박사와 함께 심리 훈련 워크북을 만들었다.

이번에 출간된 '스포츠 마인드 트레이닝'은 다양한 원인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많은 선수들과 스포츠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에게 ‘힘내라.’ ‘이겨 내라.’라는 말이 아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과 스포츠 현장에서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스포츠 심리에 대해 다루고 있다.

책에는 프로 선수들을 상담한 사례를 바탕으로 선수들의 기본적인 심리적 요인, 스포츠 심리적 기술과 활용법들이 기술되어 있다.

한덕현 교수는 국내 스포츠 정신의학 분야를 개척한 이로 현재 중앙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이며, 현재 프로야구 KT위즈의 스포츠 심리 닥터이다. 야구뿐 아니라, 축구, 농구, 골프, 게임 분야의 프로 스포츠 선수들에게 심리 자문 및 상담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