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서울병원, 드라마 촬영 홍보 효과 ‘톡톡’ - 스타뉴스

이대서울병원, 드라마 촬영 홍보 효과 ‘톡톡’

채준 기자  |  2020.06.10 11:49
/사진제공=이대서울병원/사진제공=이대서울병원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높은 시청률로 촬영지였던 이대서울병원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3월 첫 방영 후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시청률이 고공행진을 하면서 덩달아 주요 배경인 율제병원에도 관심이 쏠렸다.

이대서울병원은 율제병원의 주요 촬영지로 지난해 10월부터 로비, 카페, 진료실, 병동, 4층 힐링정원, 지하 주차장, 63병동 일대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드라마 제작사에서는 별도로 제작한 세트장도 실제 이대서울병원과 유사하게 만들어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이대서울병원은 촬영 장소 협조뿐만 아니라 의료진이 드라마 제작에 참여해 현실감 있는 드라마 연출에도 한몫했다. 홍근 이대서울병원 장기이식센터장은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조정석 배우가 연기한 간담췌외과 전문의인 이익준 역할의 대본 자문을 맡아 간이식과 외과 관련 소재 제공과 수술실 참관 등을 함께 진행했으며, 남궁인 이대목동병원 응급의학과 교수 등 의료진이 인터뷰를 통해 드라마 제작에 간접적으로 참여했다.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은 “신설 대학병원으로서 브랜드를 알리고 이미지를 높이는 데 한계가 많은 현실에서 드라마 촬영으로 간접적인 홍보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으로 판단해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대외적인 홍보도 있지만, 내부 직원들이 자신이 근무하는 병원에 대한 자부심이 높아지는 것도 큰 의미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실제로 포털사이트에서는 ‘이대서울병원’의 연관 검색어로 ‘율제병원’, ‘슬기로운 의사생활 촬영지’ 등이 나오며, 각종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에서도 검색용 꼬리표인 해시태그(#ㅇㅇㅇ)를 이용해 #이대서울병원, #율제병원, #슬기로운의사생활을 함께 올리는 게시물도 올라오고 있다.

이대서울병원은 슬기로운 의사생활 이외에도 지성 주연의 SBS 드라마 ‘의사요한’, 박해진, 조보아 주연의 KBS ‘포레스트’ 등을 촬영하기도 했으며, 2019 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 2019 대한민국녹색건축대전 최우수상을 수상한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HOT ISSUE

[스타뉴스 단독 임슬옹, 빗길 무단 횡단 보행자 사망 교통사고] 더보기

스타 인터뷰

더보기

이시각 TOP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