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창업자 위한 '제2기 관광창업 아카데미' 개최 - 스타뉴스

예비창업자 위한 '제2기 관광창업 아카데미' 개최

배병만 산업레저대기자  |  2021.08.02 09:44
제2기 관광창업 아카데미 홍보 포스터제2기 관광창업 아카데미 홍보 포스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관광분야 예비창업자를 위해 작년에 이어 '제2기 관광창업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오는 8월 2일부터 2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과정은 관광창업을 장려.지원하고 창업자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9월 1일부터 매주 수요일 4시간씩, 총 6주에 걸쳐 진행되며, 관광아이템 기획부터 비즈니스 모델링, 사업계획서 작성, 모의피칭대회 등 이론 및 실습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과정은 온라인과 현장 교육으로 진행되나, 코로나 상황과 방역지침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한편 지역 기반 관광창업 분위기 조성과 지역의 경쟁력 있는 관광콘텐츠 발굴 역량 강화를 위해 지자체 참여를 유도한 올해엔 전라북도와 울산광역시가 지역의 참가자 모집과 홍보, 지역 교육장 제공 등 공사와 긴밀한 협업을 진행하게 된다. 모집 인원은 총 70명이며, 전북과 울산권에서 각각 15명, 그 외 지역에서 40명을 뽑는다.

아카데미 최종 수료자에게는 소정의 혜택이 주어진다. 공사 사장명의 아카데미 수료증과 함께 2022년에 추진될 '제13회 관광벤처사업공모전' 예비관광벤처부문 1차 서류심사에서 가점 1점이 주어진다.

참가자 신청은 사업장을 보유하지 않은 예비창업자만 할 수 있다. 아카데미 신청 및 관련 세부 내용은 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