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언제부터·얼마나·대상자는?

박소영 인턴기자  |  2020.03.30 17:39
/사진제공=뉴시스 /사진제공=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경제 위기로부터 국민들을 보호하고자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금액과 대상자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이 뜨겁다.

뉴시스에 따르면 정부는 30일 청와대 본관 집현실에서 진행된 제3차 비상경제회의에서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중산층 포함 소득 70% 가구에 대해 4인 가구 기준 가구당 100만 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히며 "쉽지 않은 결정이었고 많은 회의와 토론을 거쳤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지급 대상자와 재정 소요에 대해서 "소득 하위 70%인 약 1400만 가구에 100만원(4인가구 기준)의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며 이는 약 14조 원의 재정 소요가 발생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지급 시기에 대해서는 "긴급재난지원금은 신속한 지급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신속하게 2차 추경안을 제출하고 총선 직후인 4월 중으로 국회에서 처리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문 대통령은 이날 비상경제회의에서 "재정 여력의 비축과 신속한 여야 합의를 위하여 재원의 대부분을 뼈를 깎는 정부 예산 지출 구조조정으로 마련하겠다"며 "국회의 협력을 당부드린다"고 요청한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