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폴드3·플립3, 사전개통 스타트…이통3사 혜택 '풍성'

배병만 산업레저대기자  |  2021.08.24 11:09
'KT 갤럭시 Z 폴드3·플립3 사전예약 개통행사'에 참석한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와 농구 국가대표 허훈 선수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KT 갤럭시 Z 폴드3·플립3 사전예약 개통행사'에 참석한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와 농구 국가대표 허훈 선수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동통신 3사가 24일부터 삼성전자의 신형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 3'과 '갤럭시Z 플립 3'의 사전 개통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통신사는 앞선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예약판매를 진행했고 이들을 대상으로 이날부터 개통이 시작된다. 공식 출시일은 27일이다.

◇KT "이전 출시된 폴더블폰 대비 약 10배 많은 사전 예약"

KT는 일주일간 진행된 사전예약에서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 신청 건수는 이전에 출시된 폴더블폰 대비 약 10배 많은 수준이라고 알렸다. 또 가장 많이 예약된 단말은 갤럭시 Z 플립3로 전체의 71%의 선택을 받았다고 공유했다.

KT는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 개통 행사를 이날 새롭게 변화된 KT의플래그십 공간인 KT애비뉴 강남 매장에서 열었다. 이 행사는 'KT 유튜브채널'로도 동시에 공개됐다.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와 농구 국가대표 허훈 선수를 비롯해 추첨을 통해 당첨된 폴더블폰 사전예약 고객 100명이 '이벤터스 웨비나' 플랫폼을 통해 참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100명의 고객에게는 퀴즈 토너먼트를 통해 ▲갤럭시워치 4 ▲도미노피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쇼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됐다. 갤럭시 Z 폴드3, 갤럭시 Z 플립3 1호 개통 고객으로 당첨된 고객은 '줌'(ZOOM)으로 개통을 축하 받고 '갤럭시탭S7 FE 5G'와 '갤럭시워치4 클래식'을 선물 받았다.

서울 마포구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 설치된 폴더블 체험존을 소개하는 SK텔레콤 직원들 서울 마포구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 설치된 폴더블 체험존을 소개하는 SK텔레콤 직원들
◇SK텔레콤 "기존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제품을 뛰어넘는 예약량 기록"

SK텔레콤은 일주일 간 예약판매를 진행한 갤럭시 Z 폴드3·플립3이 갤럭시S·노트 시리즈 등 기존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제품을 뛰어넘는 예약량을 보이며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프리미엄 골프브랜드 PXG와 함께 준비한 갤럭시 Z 폴드3·플립3 'PXG 스페셜 에디션'은 예약판매 시작 후 이틀만에 완판되며 고객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또 갤럭시 Z 폴드3은 512G 모델이 예약 비중 58%로 절반 가량을 차지했으며, 갤럭시 Z 플립3은 크림 컬러가 34%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사전 예약 이틀만에 완판된 PXG 스페셜 에디션은 예약 고객 중 35~49세 연령대 고객이 62%를, 남성이 89%를 차지했다.

또 24일 개통일 당일에 바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바로도착 배송 서비스를 선택한 고객은 사전예약 첫날, 당일 전체 예약자의 약 30%를 차지하며 하루 만에 준비한 물량이 일찍 마감됐다.

SK텔레콤은 갤럭시 Z폴드3·플립3 개통 고객을 대상으로 ▲이마트·배달의민족·술담화·프레시코드·카카오프렌즈골프 등 다양한 구독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구독x구독 페스티벌' ▲디즈니·유니세프 등과 협업해 제작한 다양한 T기프트 ▲최대 103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제휴할인 및 T안심보상 등 구매 혜택을 마련했다.

이에 더해 SKT는 개통이 시작되는 8월 24일부터 9월 30일까지 갤럭시 Z 폴드3·플립3 고객 중 T All 케어플러스Ⅱ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탭S7+(5명) · 코닥 미니카메라 or 갤럭시 버즈(50명) · 베스킨라빈스 콘 (1만명) 등 총 1억원 규모의 풍성한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23일 서울 강남역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열린 '갤럭시 Z Fold3·Flip3 1호 개통 행사'에 참석한 가수 사이먼 도미닉(오른쪽)이 1호 개통고객들과 기념촬영 하는 모습. 지난 23일 서울 강남역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열린 '갤럭시 Z Fold3·Flip3 1호 개통 행사'에 참석한 가수 사이먼 도미닉(오른쪽)이 1호 개통고객들과 기념촬영 하는 모습.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갤럭시 Z 폴드3 · 플립3 1호 개통 고객은 각각 민혜림씨(34), 류시현씨(24)로 전일 오후 6시 강남역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단말기 전달식 및 개통행사를 진행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8월 6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 1호 개통고객 이벤트를 통해 단말기종별 1인, 총 2인을 최종적으로 선정했다.

1등으로 선정돼 갤럭시 Z 폴드3 1호 개통 고객이 된 민혜림씨는 LG유플러스의 갤럭시 Z 시리즈 광고모델이자 AOMG 인기 아티스트 사이먼 도미닉과 '피치스(Peaches.)' 최고급 SUV 차량을 타고 특별 에스코트를 받으며 행사장에 도착했다. 2등으로 당첨된 류시현씨는 Z 플립3와 함께 AOMG 온라인 콘서트 티켓과 '피치스' 콜라보 굿즈를 받았다. 또 래퍼 사이먼 도미닉도 '특별 개통 고객'으로 2명의 Z 시리즈 1호 개통고객과 함께 개통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