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KB국민은행 전국 지점에 '콜체크인' 서비스...3초만에 출입등록

배병만 산업레저대기자  |  2021.04.19 12:10
KT 모델들이 KB국민은행 전국 지점에 초간편 출입기록 서비스인 ‘콜체크인’을 도입 소식을 알리고 있다. KT 모델들이 KB국민은행 전국 지점에 초간편 출입기록 서비스인 ‘콜체크인’을 도입 소식을 알리고 있다.
KB국민은행이 전국 지점에 KT의 초간편 출입기록 서비스 '콜체크인'을 도입했다.


KT는 KB국민은행의 전국 지점에 전화 한 통으로 3초만에 출입 등록을 할 수 있는 출입기록 작성 서비스 '콜체크인'을 공급했다고 19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방지와 조기 종식을 위한 노력과 함께 더 빠르고 편리한 은행 업무를 위해 금융권 최초로 KT의 콜체크인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KB국민은행 방문고객은 각 지점에 부여된 080 수신자 부담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 3초만에 간편하게 출입기록을 등록할 수 있다.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어 '방문자 등록이 완료 됐습니다'는 안내만 들으면 등록 과정이 모두 끝난다.

콜체크인을 이용하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을 실행해 QR 코드를 생성하는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되고, 개인정보 노출 위험이 있는 수기 명부를 쓰지 않아도 된다. 전산에 등록된 출입 기록은 4주 이후에 자동으로 삭제된다.

특히 스마트폰의 원활히 사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거나, 일반 휴대전화를 쓰는 사람의 출입기록 방법을 안내하기 위한 전담직원을 배치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도 있다.

김준호 KT 공공금융고객본부장은 "KB국민은행에 금융권 최초로 KT 콜체크인 서비스를 공급한 것을 계기로 양사가 사회적책임 강화 등 지속가능한 ESG 경영을 위해 계속 협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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