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감독 김인식의 MLB 通] 류현진 울린 불펜, 다저스 PS 걱정된다 - 스타뉴스

[국민감독 김인식의 MLB 通] 류현진 울린 불펜, 다저스 PS 걱정된다

LAA전 6이닝 1실점 호투... 수비·불펜이 안 도와줘

신화섭 기자  |  2019.06.12 05:00
  • 카카오톡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라인
  • 웨이보
류현진.  /AFPBBNews=뉴스1류현진. /AFPBBNews=뉴스1
여러모로 중요한 경기였다. 시즌 10승과 함께 메이저리그 개인 통산 50승도 걸려 있었다.

류현진(32·LA 다저스)은 11일(한국시간) 열린 LA 에인절스와 원정 경기에서 선발 6이닝 7피안타(1홈런) 1사구 6탈삼진 1실점으로 잘 던졌다. 그러나 다저스가 불펜진 난조 탓에 3-5로 역전패해 승리는 추가하지 못했다.

류현진의 투구는 나무랄 데 없었다. 특히 요즘 최고의 타격감을 뽐내는 마이크 트라웃과 1번타자 토미 라 스텔라를 완전 봉쇄했다. 트라웃은 공수주에서 맹활약하며 메이저리그에서 세 손가락 안에 꼽히는 타자다. 그러나 이날 류현진에게는 좌익수 플라이와 2개의 삼진으로 물러났다. 라 스텔라 역시 3루수 뜬공와 내야 땅볼 2개에 그쳤다.



그런데 이날은 류현진과 다저스 야수들이 서로 뭔가 잘 맞지 않았다. 평소에는 코디 벨린저 등의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 이번엔 다저스의 공격과 수비가 모두 시원치 않았다.

5회 조너선 루크로이의 중전안타와 6회 케번 스미스의 2루수 내야안타는 다저스의 수비 시프트 때문에 나왔다. 5회 라 스텔라의 2루 땅볼 때는 다저스 유격수 코리 시거가 더블 플레이에 실패했다. 이런 수비 불안 탓에 류현진의 투구수도 늘어나 6회까지 99개의 공을 던지고 마운드를 물러나야 했다.

8회 윌프레드 토바의 3루 땅볼 때 3루주자 오타니 쇼헤이의 역전 결승 득점도 주루 플레이가 좋았던 것이 아니다. 편안하게 아웃시킬 수 있었는데 다저스 3루수 맥스 먼시의 홈 송구가 높았다.

다저스 타선 역시 2회 3점을 먼저 냈을 뿐 이후 한 점도 추가하지 못하고 침묵했다. 이래저래 기분이 썩 좋지 않은 경기였다.

다저스 불펜 이야기를 하지 않을 수 없다. 딜런 플로로와 조 켈리가 역전을 허용해 팀과 류현진의 승리를 날려버렸다. 특히 7회 플로로가 트라웃에게 슬라이더를 던져 동점 투런 홈런을 내준 장면이 아쉬웠다. 최고 타자인 만큼 충분히 예상하고 기다리던 상황이었으므로 볼이 되더라도 좀더 낮게 빠져 나가는 공을 던졌어야 했다.

설령 트라웃을 볼넷으로 내보낸다 해도 다음 타자 앨버트 푸홀스가 과거보다는 파워가 줄어 들었으므로 승부를 해볼 만했다. 결과론이지만, 이런 볼 배합과 경기 운영이 바로 벤치의 역할 아닌가 싶다.

올 시즌 다저스 선발진은 류현진을 비롯해 막강한 위력을 자랑하고 있다. 그러나 불펜이 항상 불안하다. 포스트시즌처럼 큰 경기에서는 치명적인 약점이 될 수 있다. 다저스에서도 대책을 강구하겠지만, 보강이 필요해 보인다.

/김인식 KBO 총재고문·전 야구대표팀 감독

김인식 전 야구대표팀 감독. 김인식 전 야구대표팀 감독.
김인식 한국야구위원회(KBO) 총재고문은 한국 야구를 세계적 강국 반열에 올려놓은 지도력으로 '국민감독'이라는 애칭을 얻었습니다. KBO리그 쌍방울-OB(두산)-한화 감독을 거치면서 한국시리즈 2회 우승을 이뤄냈고, 대표팀 사령탑으로 2002년 부산아시안게임 금메달, 2006년 제1회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4강, 2009년 제2회 WBC 준우승, 2015년 제1회 프리미어12 우승 등 빛나는 업적을 남겼습니다. 국내 야구는 물론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도 조예가 깊습니다. WBC 감독으로서 MLB 최고 스타들을 상대했을 뿐 아니라 지금도 MLB 경기를 빠짐 없이 시청하면서 분석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특히 류현진(LA 다저스)과는 한화 감독 시절부터 인연을 맺어 2018년 결혼식의 주례를 맡는 등 각별한 친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는 2019시즌 '국민감독 김인식의 MLB 通(통)'을 연재해 깊이 있고 수준 높은 MLB 이야기를 독자들에게 전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많이 본 뉴스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HOT ISSUE

[비아이 한서희 마약 대화 정황 의혹] 더보기

스타 인터뷰

더보기

이시각 TOP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