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한잔합시다]경리 "동경했던 솔로 활동 즐기고 있죠"(인터뷰①)

윤상근 기자  |  2018.07.12 17:09
  • 카카오톡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라인
  • 웨이보


thum_89x120걸그룹 나인뮤지스 멤버 경리 /사진=김창현 기자






이제는 '솔로 가수'가 된 경리(28, 박경리)를 12일 서울 합정동 모 카페에서 마주했다. 경리는 "스스로 무대를 모니터하면서 점점 솔로 아티스트로 발전하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된다"면서도 "아직 보여드릴 게 많다. 내 목소리가 담긴 노래들을 더 많이 들려드리고 싶다"는 포부도 잊지 않았다.

-바쁜 나날들을 보내고 계시죠.

▶네. 정말 눈코 뜰 새가 없이 바쁜 것 같아요. 솔로 활동 초반에는 그래도 나름대로 긴장도 됐는데 지금은 무대를 즐기고 있어요. 재미있어요. 하하.

-커피 한 잔의 여유도 없으실 것 같아요. 평소에 커피는 즐기는 편이신가요.

▶사실 커피를 잘 안 마시는 편에요. 제가 커피를 마시면 잠을 못 자거든요. 활동에 돌입한 요즘은 물을 자주 마시면서 수분 보충을 많이 하려 해요. 아무래도 음악방송 사전 녹화를 소화하려면 새벽 시간대에 준비를 해야 해요. 심할 때는 새벽 2시에 집을 나설 정도예요. 그래서 스케줄 끝나고 중간에 잠을 자고 나오는 경우도 있고요. 그래도 요즘 날씨가 더울 때는 레몬에이드 같은 상큼한 음료가 생각나네요.

-'어젯밤' 발표와 함께 솔로 가수로 활동한 지도 1주일이 지났네요. 솔로 아티스트가 된 것이 실감이 나시는지요.

▶처음에는 제가 정말로 솔로 가수로 데뷔를 했나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번에 활동이 즐거운 건 저와 함께 무대에 서는 '경리 크루'라는 이름의 댄서 팀 때문이에요. 그분들이 정말 재미있어요. 사전녹화를 하지 않을 때는 잠시 쉬는 타임에 팬들에게 무대에서 보여주는 게 있는데 정말 하고 싶은 대로 무대를 꾸며주세요. 워낙 다들 춤을 잘 추셔서 멋진 퍼포먼스로 제 노래와 함께 분위기를 띄워주세요.

-직접 본인의 무대도 보셨을 텐데요. 느낌이 어때요?

▶하루하루 가수로서 제 모습이 점점 달라지고 있는 느낌이 들어요. 처음에는 뭔가 딱딱한 모습도 역력하고 긴장하기도 했는데 점점 경험이 쌓이다 보니 무대도 좋아지고 있는 것 같아요. 물론 무대 자체에 만족을 하진 못하죠. 그런데도 좋게 봐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다음에는 꼭 더 좋은 무대를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고 다음 솔로 앨범에 대한 구상도 계속 하게 되는 것 같아요.

-본인의 가창력에 대해서도 만족을 하시는지요.

▶음, 노래 분위기에 맞게 잘 표현했다고 생각해요. 사실 '어젯밤'이 안무도 격한 편이고 라이브도 함께 소화해야 하거든요. 되게 힘들어요. 무대 위에서 죽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죠. 하하. 이러다가 무대에서 실수를 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긴장도 됐고요. 다행히 무대에서 실수한 적은 아직 없지만요. 예전처럼 팀 활동을 하며 멤버들과 무대를 꾸미다가 이제 혼자서 노래도 다 불러야 하는데 가사를 외우는 것조차 쉬운 일이 아니더라고요. 안무 없이 노래 연습할 때 계속 가사를 틀려서 정말 연습 많이 했어요.

-스스로 생각하기에 이번 노래의 보컬 난이도는 어떤 것 같으세요?

▶제가 그래도 나인뮤지스에서 후렴 파트와 고음 파트를 주로 맡았거든요. 나름대로 적절한 난이도라고 생각해요. 하하. 나인뮤지스 멤버들도 제 노래 듣고 '목소리와 노래가 찰떡이다'라고 많이 응원해주죠. 항상 모니터도 해주고 있고요. 아무래도 저를 오래 봤잖아요. 제가 어떻게 하면 더 예쁘게 나오는 지를 더 잘 알아요.

thum_89x120걸그룹 나인뮤지스 멤버 경리 /사진=김창현 기자


-나인뮤지스 멤버로 활동하다 이렇게 메인 솔로 여가수가 되니 감회도 남다를 것 같아요.

▶솔직히 솔로 가수 활동에 대한 동경도 있었지만 솔로 데뷔에 대한 큰 기대를 하진 않기도 했어요. 일단 팀 활동을 하면서 스스로 내가 잘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 생각을 해오다가 마침 이렇게 좋은 기회를 얻게 됐죠. 더 잘해야 한다는 생각뿐이었어요. 솔로 활동도 하면서 스스로 부족한 점도 알게 됐고 어떻게 하면 더 잘할 수 있는지 머릿속으로 많이 그려졌어요.

-이번 솔로 앨범의 활동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일단 3주 정도로 생각하고 있어요. 이번 주도 KBS 2TV '뮤직뱅크'와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무대에 나설 계획이에요.

-나인뮤지스 완전체 컴백 활동도 준비하고 있다고 들었어요. 미리 귀띔해줄 수 있을까요?

▶지금도 멤버들과 함께 곡 녹음을 이어가고 있어요. 곡 수집도 하고 있고요. 아마도 컴백 앨범은 미니앨범으로 나올 것 같고 발매 시기는 9월~10월 정도로 생각하고 있어요.

-인터뷰②로 이어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클릭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HOT ISSUE

[판빙빙 논란 ing] 더보기

스타 인터뷰

더보기

이시각 TOP 뉴스

2018 AAA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