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인? 손흥민!... 팬이 뽑은 토트넘 '가장 중요한 선수'

김동영 기자  |  2019.11.15 15:16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과 해리 케인. /AFPBBNews=뉴스1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과 해리 케인. /AFPBBNews=뉴스1
'손세이셔널' 손흥민(27)이 토트넘 홋스퍼 팬들이 꼽은 팀 내 '가장 중요한 선수'로 선정됐다. '주포' 해리 케인(26)보다 위에 섰다.


영국 풋볼런던은 15일(한국시간) "팬들에 따르면, 현재 토트넘에서 가장 중요한 선수는 해리 케인이 아니다. 손흥민이다"라고 전했다.

자체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른 것이다. 풋볼런던은 최근 "1월 이적시장에서 어느 선수를 계속 데리고 있고, 누구를 팔고 싶은가"라는 주제로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팬들이 가장 원하는 선수는 손흥민이었다. 토트넘 팬 1583명이 설문에 답했고, 이 가운데 1540명이 손흥민을 보유해야 한다고 했다. 뒤를 이은 선수가 케인(1508명)이다.

케인은 토트넘의 주포이자 핵심이다. 프랜차이즈 스타이기도 하다. 흔히 토트넘이라고 하면 가장 떠오르는 선수로 케인이 꼽힌다. 하지만 현재 시점에서 토트넘 팬들은 손흥민을 더 높게 평가하고 있다.

손흥민은 지난 시즌 20골을 만들며 팀 공격을 이끌었다. 케인이 부상으로 빠졌을 때 그 자리를 완벽하게 메웠던 것도 손흥민이다. 올 시즌 역시 좋다. 프리미어리그에서 3골 4도움, 챔피언스리그에서 5골을 만들고 있다.

토트넘은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3승 5무 4패, 승점 14점으로 14위에 그치고 있다. '빅4'로 자리를 굳히는 듯했지만, 올 시즌은 아니다. 그래도 손흥민은 꾸준히 자기 몫을 하고 있다. '소년 가장' 소리까지 나온다.

팬들도 이런 손흥민을 아끼고 있다. 팀 내 가장 중요한 선수라는 결과가 이를 증명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