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2호골 쾅!' 손흥민, 박지성 뛰어넘다!.. '亞 EPL 최다골'

김우종 기자  |  2017.11.05 23:35
리그 2호골을 터트린 뒤 포효하는 손흥민 /AFPBBNews=뉴스1 리그 2호골을 터트린 뒤 포효하는 손흥민 /AFPBBNews=뉴스1


손흥민(25,토트넘)이 리그 2호골이자 EPL 통산 20번째 골을 작렬, 박지성을 넘어섰다.

손흥민은 5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2017~18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1라운드 홈 경기에서 결승골을 터트리며 팀의 1-0 승리를 이끌었다.

이날 승리로 토트넘은 7승 2무 2패(승점 23점)를 기록하며 리그 3위를 유지했다. 반면 크리스탈 팰리스는 1승 1무 8패(승점 4점)로 리그 최하위에 그쳤다.

손흥민은 해리 케인과 함께 투스트라이커로 선발 출전했다. 반면 이청용은 출전 명단에서 아예 제외된 채 결장했다.

손흥민의 골은 후반 19분 터졌다. 공격 상황서 흘러나온 공을 페널티 아크 근처서 잡았다. 이어 절묘한 왼발 감아 차기 슈팅을 시도해, 상대 골망을 흔들었다. 골대 바깥쪽으로 향하는 듯했던 공은 환상적인 궤적을 그린 채 골문 안으로 휘어들어갔다.

올 시즌 리그 2호골이자 시즌 3호골, 아울러 EPL 통산 20호골이었다. 이 골로 소흥민은 역대 아시아 선수 프리미어리그 최다 골 기록을 작성했다. 종전 기록은 19골로 박지성(19골)이 보유하고 있었다.

이후 손흥민은 두 차례 완벽한 기회를 잡았으나 골로 연결하는 데에는 실패했다. 경기 막판에는 다소 지친 모습이었다.

경기가 끝난 뒤 영국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양 팀 통틀어 3번째로 높은 평점 7.5를 부여했다.

손흥민 /AFPBBNews=뉴스1 손흥민 /AFPBBNews=뉴스1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