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ON' 컴백과 동시에 차트 1위+줄세우기 '올킬'

이정호 기자  |  2020.02.21 19:09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컴백과 동시에 차트를 휩쓸었다.

방탄소년단은 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정규앨범 MAP OF THE SOUL:7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ON'은 21일 오후 7시 기준 멜론을 비롯해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벅스 같은 경우는 1위부터 10위까지 모두 줄세우기를 기록하고 있으며, 멜론에서도 'ON'을 비롯해 8곡이 톱10안에 위치했다.

이번 앨범은 일곱 멤버이자 한 팀으로 모인 방탄소년단의 데뷔 7년을 돌아보는 앨범이다.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나'와 그동안 숨겨왔던 내면의 그림자, '외면하고 싶은 나'를 모두 받아들이고 '온전한 나'를 찾은 방탄소년단의 솔직한 이야기를 전한다. 총 20곡이 수록됐으며, 팝 가수 시아를 비롯해 남아프리카공화국 출신 호주의 싱어송라이터 겸 배우 트로이 시반이 참여했다.

타이틀곡 'ON' 방탄소년단만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실은 힙합곡으로, 데뷔 후 7년이라는 시간을 보내며 아티스트로서 소명의식과 마음가짐을 담은 노래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틱톡을 통해 한국시간으로 21일 오전 6시 'ON'의 일부 30초 분량을 선공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