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일무이 가수·배우 통합 시상식 AAA 히스토리 짚어보기

문완식 기자  |  2018.09.26 10:00


세계 최초 가수, 배우 통합 시상식 ‘2018 Asia Artist Awards’(조직위원장 박준철, 2018 아시아아티스트어워즈 이하 ’2018 AAA’)가 오는 11월 28일 개최를 앞두고 글로벌 한류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올해로 제 3회를 맞이한 만큼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출범부터 현재의 대표 글로벌 시상식으로 발돋움하기까지 ‘Asia Artist Awards’(이하 ‘AAA’)의 히스토리를 짚어봤다.

◆제1회 - 세계 최초 가수와 배우를 통합한 유일무이 시상식 출범

2016년 11월 16일 제1회 ‘Asia Artist Awards’가 화려한 포문을 열었다. 각 부문으로 나뉘어져있는 여타 시상식들과 달리 ‘AAA’는 한 해 동안 아시아를 빛낸 가수와 배우가 한 자리에 모여 세계 최초 가수, 배우 통합 시상식의 출범을 알렸다. 당시 공식 홈페이지는 오픈과 함께 한‧중‧일 팬들의 동시 접속이 폭주했을 만큼 폭발적인 열기를 입증할 수 있었다. 해외에서 위상을 떨치고 있는 K-POP과 드라마를 한 눈에 알아보고, 역대급 가수‧배우가 모인 초호화 라인업을 구축한 ‘AAA’는 시상식의 패러다임을 바꿔놓았다.

◆제2회 – 더 화려해진 라인업, 더 커진 규모..업그레이드된 AAA

‘2017 AAA’는 한층 차별화된 라인업을 구축하는가 하면 더 글로벌하고 진보된 소통의 장을 만들었다. 아시아를 빛낸 수상자를 선정하는 기준에는 아시아권을 비롯한 미주지역, 유럽권까지 확대한 빅데이터를 적용시키며 전 세계를 향한 영향력을 확장했다. 또 출범부터 글로벌 한류 팬들의 남다른 성원을 얻은 만큼 두 번째 개최에는 더욱 많은 관객들을 수용할 수 있는 장소를 선정했다. 국내를 넘어 전 세계 팬들이 아티스트와 하나 되어 즐기는 단 하나의 축제로서 입지를 단단히 다졌다.

◆제3회 ‘2018 Asia Artist Awards’, 크레이지 페스티벌의 시작..최첨단 시스템으로 진일보

올해 ‘2018 AAA’는 ‘크레이지 페스티벌’ 콘셉트를 통해 여느 때보다 열광적이고 뜨거운 축제의 장을 연다. 바로 1층 전석을 스탠딩으로 꾸며 관객들이 아티스트들과 함께 뛰고 즐기며 소통할 수 있도록 준비한 것. 또한 케이스타그룹(KSTAR GROUP)(의장 김효진, 이하 케이스타그룹)과 손을 잡고 얼굴인식만으로 쉽고 빠르게 입장할 수 있는 페이스티켓 서비스를 제공, 글로벌한 시대를 맞이한 만큼 관객들의 편리성을 위해 보다 진일보했다.

더불어 전 세계 한류 팬들을 대상으로 한 빅데이터를 통해 공정하게 후보와 수상자를 선발, 시상하는 것은 물론 가수 20팀, 배우 20명의 화려한 라인업을 공개하며 ‘AAA’의 위엄을 다시 한 번 입증할 예정이다.

회를 거듭할수록 진화하고 있는 ‘2018 Asia Artist Awards’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스타뉴스(STARNEWS)가 주최하며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의 주관으로 오는 11월 28일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