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nd BIFAN, 오늘(12일) 개막..정우성·설경구·송윤아 ★와 축제

김미화 기자  |  2018.07.12 06:29
  • 카카오톡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라인
  • 웨이보
/사진=BIFAN 공식 포스터/사진=BIFAN 공식 포스터


올해로 22살이 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집행위원장 최용배)가 화려한 막을 올린다. 올해 영화제에는 스타들이 대거 참석, 영화 팬들과 뜻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12일 오후 8시 경기도 부천시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제 22회 부천국제판타스틱 영화제(이하 BIFAN) 개막식이 진행된다. 이날 개막식 MC로는 배우 최민호와 임지연이 나선다.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개막식 레드카펫에는 국내외 영화계 인사들이 총출동한다. 개막식 사회를 맡은 최민호와 임지연을 시작으로 해 22회 BIFAN을 빛낸다. 22회 개막식의 사회자를 맡은 배우 최민호와 임지연을 시작으로, 개막작 '언더독'의 오성윤, 이춘백 감독과 배우 박철민 그리고 22회 BIFAN의 배우 특별전의 주인공인 정우성이 부천을 찾는다.

올해 국제경쟁섹션인 부천 초이스 장편의 심사위원인 바바라 크램튼과 다카하시 히로시 감독, 변영주 감독, 배우 김강우, 국내경쟁섹션 코리안 판타스틱 장편의 심사위원 박해영 작가 그리고 국내외 단편 경쟁섹션의 심사위원의 배우 김재욱 등더 레드카펫을 밟는다.

개막을 축하하며 국내 정상급 배우들도 부천을 찾는다. VR 상영작 '나인데이즈'의 주연배우 송윤아와 한상진, '오늘도 위위'의 선우선, '쏘 쏘리'의 진선규, '청춘빌라 살인사건'의 김영호와 '하쿠나마타타폴레폴레'의 박호산, '김녕회관'의 알베르토 몬디, 배우가 아닌 감독으로 레드카펫을 밟을 구혜선과 일본에서 맹활약 중인 강지영, 얼마 전 칸 초청으로 화제를 모은 유태오가 함께한다.

정우성,송윤아,설경구 / 사진=스타뉴스정우성,송윤아,설경구 / 사진=스타뉴스


올해 BIFAN은 53개국 290편(장편 163편, 단편 127편)을 상영한다. '사랑, 환상, 모험'을 주제로 다양한 주제의 판타지 영화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개막작은 '언더독'이며, 폐막작은 '시크릿 슈퍼스타'다.

부천 초이스 섹션은 장편과 두 개의 단편 부문으로 이뤄진다. 11개국 12편의 장편이 경쟁작으로 선정되었으며, '리벤지' '복수자' 등은 여성을 중심으로 해 눈길을 끌고 있다. 또 각각 12편의 영화를 소개할 단편 부문에서는 BIFAN의 판타스틱함을 느낄 수 있는 영화들이 선정됐다.

코리안 판타스틱 섹션은 장편 9편, 단편 6편으로 꾸려졌다. 이밖에 월드 판타스틱 레드, 월드 판타스틱 블루, 패밀리 존, 금지구역, 판타스틱 단편 걸작선, 3X3 EYES:호러 거장 3인의 시선 등 여러 섹션에서 특색있는 영화를 만날 수 있다.

올해 BIFAN에서는 배우 정우성이 주연한 12편의 영화가 선정된 정우성 특별전이 이뤄진다. '비트' '태양은 없다' '무사' '내 머리 속의 지우개' '아수라' '강철비' 외에 내레이션을 맡았던 '그날, 바다'까지 정우성의 작품들이 '스타, 배우, 아티스트 정우성'이란 타이틀과 함께 영화제 기간 동안 상영된다.

배우 설경구는 BIFAN의 코리안 판타스틱-장편 부문에 초청된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으로 영화제를 찾는다. 설경구는 오는 15일 영화 상영 직후 진행되는 관객과의 대화(GV)에서 변성현 감독과 함께 영화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며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올해 BIFAN은 최근 급변하는 국제정세와 한반도 평화정착 무드에 따른 특별 프로그램 '북한영화 특별상영'도 진행한다. '미지의 나라에서 온 첫 번째 영화 편지'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번 특별상영에서는 1980년대부터 최근 김정은 위원장 체제까지 북한에서 제작된 3편의 장편과 6편의 단편 등 총 9편을 만날 수 있다.

이번 특별상영은 4.27 판문점 선언 이후 공식적인 북한 영화 최초상영이며, 항상 제한상영이란 틀에 묶여 있었던 기존의 상영 관례를 깨고 자유롭게 남측 관객들을 만나게 되는 첫 사례이기도 하다.

다양한 영화와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된 22회 BIFAN이 뜨거운 열기 속에서 관객들과 어떻게 소통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제22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7월 12일부터 22일까지 11일간 부천시 일대에서 개최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클릭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HOT ISSUE

[마이크로닷 부모 논란] 더보기

스타 인터뷰

더보기

이시각 TOP 뉴스

2018 AAA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