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 방송+] 이재명 "책임질 부분 있으면 책임 지겠다? 그런 말한 적 없다"

이성봉 기자  |  2018.06.14 00:19
\'이재명 인터뷰\' 이지은 앵커, 김필규 앵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인터뷰 모습/사진=JTBC 6.13 지방선거 특집 \'우리의 선택\' 방송화면 '이재명 인터뷰' 이지은 앵커, 김필규 앵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인터뷰 모습/사진=JTBC 6.13 지방선거 특집 '우리의 선택' 방송화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가 인터뷰에서 "'책임질 부분이 있다면 책임지겠다'라는 말이 어떤 뜻이냐"라는 질문에 "그런 말 한 적 없다"고 말했다.

13일 방송된 JTBC 뉴스룸 6.13 지방선거 특집방송 '대전환 한반도, 우리의 선택'에서 이지은 앵커는 이재명 후보에게 "아까 말씀 중에 책임질 부분이 있다면 책임을 지겠다, 이런 말씀을 하셨다. 구체적으로 어떤 뜻에서 하신 얘기인가?"라고 물었다.

이에 이재명 후보는 "어떤 책임이요?"라고 질문을 확인했다. 그러자 이지은 앵커는 "책임질 부분이 있으면 책임을 지겠다, 이렇게 아까 말씀하셨다"라고 재차 물었다.

이재명 후보는 "저는 그런 얘기한 일이 없다. '책임질 부분이 있으면'이라고 가정해서 말한 적이 없다. 본인이 그렇게 생각하고 있으신가 보다"라고 지적했다.

그러자 이지은 앵커는 "아니요. 여기 스튜디오에서 (이재명 후보가 말하는 것을) 보고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재명 후보는 "그런 얘기 한 적이 없다"라고 재차 말했다.

앞서 이재명 후보는 경기도지사 당선이 확실시된 이날 오후 10시 40분쯤 수원시 인계동 선거 캠프에서 "우리 도민들과 우리 국민들께서 촛불을 들고 꿈꾸셨던 세상, 공정한 나라,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어달라는 그 꿈이 이번 경기도에서도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그 열망이 열매를 맺었다고 생각한다"면서 "저는 우리 국민이 스스로의 삶을 바꾸기 위해 만든 그런 도구라고 생각한다. 저에게 부여된 역할, 또 제가 책임져야 할 부분들에 대해서 확고하게 책임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해당 발언은 YTN, 연합뉴스TV 등 여러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전파를 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