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컴퍼니 장두봉 대표 "원빈과 8년, 이시언과 10년"(인터뷰①)[스타메이커] - 스타뉴스

BS컴퍼니 장두봉 대표 "원빈과 8년, 이시언과 10년"(인터뷰①)[스타메이커]

[스타메이커]㉑ BS컴퍼니 장두봉 대표

윤성열 기자  |  2019.01.09 10:30
  • 카카오톡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라인
  • 웨이보
편집자주 | [스타메이커] 스타뉴스가 스타를 만든 매니저, '스타 메이커'(Star Maker)를 찾아갑니다. '스타메이커'는 대중의 사랑을 받는 스타 뿐만 아니라 차세대 스타를 발굴한 국내 대표 매니저들과 만남의 장입니다.
BS컴퍼니 장두봉 대표 /사진=김창현 기자 BS컴퍼니 장두봉 대표 /사진=김창현 기자


"오래 함께 할 친구를 찾습니다."

BS컴퍼니 장두봉(39) 대표의 모토는 '좋은 사람과 함께 일하자'이다.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나타나는 연예인과 매니저들의 모습처럼 관계를 돈독하게 만드는 것이다.




2003년 배우 유오성, 원빈의 매니저로 첫발을 디딘 장 대표는 15년여간 연예계에 몸담으며 습득한 노하우를 토대로 2016년 BS컴퍼니를 설립해 지난 3년간 여러 배우들과 인연을 맺었다.

M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로 주목을 받고 있는 이시언을 비롯해 서인국, 한채영, 배유람, 고준, 김성철, 김서경 등이 BS컴퍼니와 끈끈한 신뢰 관계 속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미녀 스타' 김태희를 영입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신생 연예기획사로 출발한 BS컴퍼니가 불과 3년 만에 가파른 성장세를 보일 수 있었던 원동력은 뭘까.

스타뉴스는 '스타메이커' 인터뷰를 위해 최근 서울 마포구 서교동 BS컴퍼니 사무실에서 장 대표를 만났다. 분주한 연말연시를 보냈다는 장 대표는 붉게 충혈된 눈으로 환한 웃음을 지으며 "잘 된 배우들이 '어느 순간 스타가 됐다'며 행복해하는데 매니저도 그런 것 같다"며 "그런 얘길 들으면 늘 뿌듯하다"고 말했다.

BS컴퍼니 장두봉 대표 /사진=김창현 기자 BS컴퍼니 장두봉 대표 /사진=김창현 기자


-연예인 매니저의 꿈은 언제부터 꿨나요?

▶제가 군대에 있을 때 시트콤 '논스톱'을 보면서 매니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논스톱'이 당시에 엄청난 인기였는데 '저런데 나오는 사람들을 만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을 했죠. 마침 저랑 고등학교 3년 내내 짝이었던 친구도 연예인 지망생이라 그쪽에 제가 관심이 있었어요. 군대 후임 중 한 명도 연예인 지망생이었고요. 그래서 제대하고 난 뒤 1년 동안 잠깐 다른 일을 하다 딱 1월 1일에 매니저로 회사에 입사해 첫발을 디디게 됐죠.

-막내 시절 맡았던 배우는 누가 있나요?

▶첫 배우는 유오성 씨였어요. 영화 '별' 촬영 현장 매니저로 시작했죠. 그땐 50만 원 받고 일하면서 힘까지 너무 드니까 바로 그만두려 했는데, 회사 대표님이 말렸어요. 하하. 두 번째 배우는 원빈 씨였어요.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찍을 때였죠. 원빈 씨와는 그 뒤로도 8년 정도 계속 같이 일을 했어요.

-원빈 씨와 인연이 각별하네요.

▶너무 인간적이고 친형 같은 분이었어요. 저는 '태극기 휘날리며' 끝나고 잠깐 또 다른 일을 하고 있었는데, 원빈 씨가 '같이 일하자'면서 저를 다시 찾으시더라고요. (원빈) 형 가족과도 친해질 정도로 각별해졌죠. 정말 잘 대해주세요. 지금도 연락하고 만나요.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속 원빈 /사진=\'태극기 휘날리며\' 스틸 컷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속 원빈 /사진='태극기 휘날리며' 스틸 컷


-BS컴퍼니는 어떻게 설립하게 됐죠?

▶2016년 9월에 당시 송강호 씨와 오래 일했던 매니저(현 BS컴퍼니 본부장)를 영입하면서 만들어진 회사에요. 저는 전 직장이었던 포도어즈 엔터테인먼트에서 실장으로 시작해서 대표까지 가게 됐는데, 그때 많은 경영 수업을 받으면서 공부했던 것 같아요. 포도어즈 엔터테인먼트가 있었기 때문에 지금의 BS컴퍼니가 있다고 생각해요.

-20대 때부터 꿈꿨던 매니지먼트 일을 '업'으로 삼고 있는데, 본인에게 잘 맞는다고 생각해요.

▶네. 그런데 저는 인복이 정말 좋았어요. 좋은 배우들을 많이 만났죠. 이시언과는 이제 10년이 됐어요. 주위에서도 '너는 인복이 참 좋다'고들 얘기하세요. 좋은 배우들을 많이 추천받기도 했고요.

-인터뷰②에 이어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HOT ISSUE

[컴백 방탄소년단, 글로벌 광풍] 더보기

스타 인터뷰

더보기

이시각 TOP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