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중소∙개별 PP 제작 지원 공모

채준 기자  |  2017.08.16 15:29
롯데홈쇼핑이 한국언론학회와 공동으로 제1회 ‘롯데홈쇼핑 중소·​개별PP 제작 지원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18일까지 접수받는 ‘중소·​개별 PP 제작 지원 공모사업’은 방송 제작산업 발전 토대 구축과 중소·​개별 PP의 제작 의욕 고취를 위해 홈쇼핑 업계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중소∙개별 PP를 대상으로 주제, 소재, 장르에 상관없이(단, 보도물 제외) 텔레비전 방송 프로그램 제안서(방송 분량 40분 이상)를 공모한다. 1등 최대 1억 원(1편)을 지원하는 등 총 8편을 선정하여 제작지원한다.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운영하여 1차 서면 평가, 2차 발표 평가로 진행하며, 프로그램의 공공성 및 공익성, 창의성, 제작 계획, 제작 능력, 유통 및 홍보 계획, 완성도, 제작비 구성의 적절성 등을 심사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언론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홈쇼핑 전성율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건강한 방송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중소·​개별 PP 육성은 매우 중요한 과제라는 인식을 널리 알리고자 이번 사업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롯데홈쇼핑은 방송 제작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홈쇼핑의 자원과 노하우를 활용한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