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2일) 날씨, 영하권 추위 계속..경기 남부 미세먼지 '나쁨'

이원희 기자  |  2018.12.12 11:23
수요일인 12일에는 영하권 추위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중서부지역은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이겠다. / 사진=뉴스1 수요일인 12일에는 영하권 추위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중서부지역은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이겠다. / 사진=뉴스1


수요일인 12일 영하권 추위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중서부지역은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이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 서해안과 전라 서해안, 제주도는 구름이 많고, 새벽부터 아침 사이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10~3도, 낮 최고기온은 1~8도로 아침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하지만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권을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낮 기온도 평년보다 낮아 춥겠다.

주요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6도 △인천 -4도 △춘천 -8도 △강릉 -1도 △대전 -4도 △대구 -2도 △부산 2도 △전주 -4도 △광주 -1도 △제주 7도, 낮 최고기온은 △서울 2도 △인천 1도 △춘천 3도 △강릉 6도 △대전 4도 △대구 4도 △부산 7도 △전주 4도 △광주 5도 △제주 8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농도는 대부분 권역이 '좋음'이나 '보통' 수준을 나타나겠다. 하지만 국내 생성 미세먼지에 국외 유입이 더해져 경기 남부·충청권·전북은 '나쁨'으로 예상된다. 수도권·제주권은 오전, 강원 영서는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