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문화교류 발전과 과제 심포지엄, 20일 국회의원회관서

김동영 기자  |  2017.10.18 16:46
\'한중 문화교류 발전과 과제\'를 주제로한 심포지엄이 열린다. /사진=한국차문화중앙회 제공 '한중 문화교류 발전과 과제'를 주제로한 심포지엄이 열린다. /사진=한국차문화중앙회 제공


유성엽 의원(국민의당), 김두관 의원(더불어민주당), 이종명 의원(자유한국당)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학술 심포지엄이 20일 국회의원회관 제2 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날 심포지엄은 '한-중 문화교류의 발전과 과제'라는 주제로 한국 차문화연합회가 주최하는 행사다.

이홍욱 중국 중앙민족대학 객좌교수를 좌장으로 중국 중앙민족대학의 이홍욱 교수를 비롯하여 장치순 중앙대 명예교수, 심정창 북경대 한국학 연구중심 주임 등이 발제를 하고, 김규진 외국어대 교수, 김병운 절강 수인대 교수, 장영동 공자학 연구소장, 정덕희 북경대 연구교수가 토론을 한다.

한중미술협회도 이날 세미나를 기념하기 위하여 강동석, 김미행, 김혜진, 문병권, 박은희, 박주현, 이정효, 이석우, 이종준, 이지연, 임현진, 장혜숙, 차홍규, 허순자, 홍찬일 등 한국작가와 양즈, 왕위에 등 중국작가들의 합동 전시도 연다.

21일에는 경남 창원시 문화동소재 만날공원에서 전국차음식요리경연대회, 전국어린이차예절경연대회, 전국들차경연대회, 고운 최치원, 회원군 공소(공자 54세) 선생 추모 헌다례를 함께 진행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