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근석, 16일 입소..사회복무요원 대체 복무(공식)

"양극성 장애(조울증)으로 4급 병역 판정"..장근석 "2년 의미 있게 보낼 것" 소감

문완식 기자  |  2018.07.06 15:02
  • 카카오톡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라인
  • 웨이보
배우 장근석 /사진=이기범 기자배우 장근석 /사진=이기범 기자


배우 장근석(31)이 오는 16일 입소, 2년간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복무한다.

장근석 소속사 트리제이컴퍼니는 6일 오후 "장근석은 병무청 신체검사에서 ‘양극성 장애(조울증)’ 사유로 4급 병역 판정을 받아, 오는 7월 16일 입소 후 병역의 의무를 이행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사회복무요원으로 2년간 대체복무 할 예정입니다"라고 밝혔다.

소속사는 "장근석은 지난 2011년 대학병원에서 처음 ‘양극성 장애’ 진단을 받았고 이후 시행된 모든 재신체검사에서 재검 대상 판정을 받아 왔습니다. 이 과정에 있어 배우 측 입대 연기 요청은 없었으며, 병무청의 재검 요구를 성실히 이행했습니다. 그리고 최근 4급 사회복무요원 소집 대상으로 최종 병역 처분을 받았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장근석도 직접 팬들에게 입소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날 오후 공식 홈페이지에 입소 소식을 전하며 "지금부터 나에게 주어질 2년의 시간을 내 인생에 있어서 그 무엇보다 의미있는 시간으로 쓰고 싶다"며 "어렸을 적 데뷔하여 27년 이라는 시간동안 단 한번도 쉬어본 적이 없고 단 한번도 나만의 시간을 온전히 가져본적도 없는것 같다"고 했다. 이어 "잠시 쉬어가는거야 다들 몸 건강히 잘 지내고 아프지말고 .그리고 사랑한다"고 팬들에게 전했다.

장근석은 앞서 지난 3월 SBS 드라마 '스위치-세상을 바꿔라' 제작발표회에서 "이 드라마가 군 입대 전 마지막 작품이 될 것 같아서 책임감이 크다"고 입대에 대한 생각을 밝힌 바 있다.

한편 장근석은 2000년 KBS 드라마 '요정 컴미' 등 아역 배우로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프라하의 연인' '황진이' '쾌도 홍길동' '베토벤 바이러스' '미남이시네요' '매리는 외박중' '사랑비' '예쁜 남자' '대박' '스위치-세상을 바꿔라' 등 다수의 드라마에 출연해 인기를 끌었다.

이외에 영화 '즐거운 인생' '기다리다 미쳐' '아기와 나' '이태원 살인사건' '너는 펫' '인간, 공간, 시간 그리고 인간' 등 다수의 영화에도 출연했다. 또 엠넷 '프로듀스 101'에도 출연하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그는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등에서도 한류 스타로 자리매김했으며 '아시아 프린스'로 불린다.

<다음은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트리제이 컴퍼니입니다.

배우 장근석의 군 입대 관련한 공식입장을 전합니다.

장근석은 병무청 신체검사에서 ‘양극성 장애(조울증)’ 사유로 4급 병역 판정을 받아, 오는 7월 16일 입소 후 병역의 의무를 이행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사회복무요원으로 2년간 대체복무 할 예정입니다.

당일 혼잡 등 많은 분들께 누를 끼치지 않을까 염려되어 이를 알리지 않고 조용히 병역 의무를 이행하려 했으나, 지난 27년간 곁에서 끌어주었던 팬 분들께 직접 소식을 전하고 싶다는 본인 의견을 존중해 홈페이지에 직접 인사 글을 올린 후 공식 입장을 전하느라 늦어지게 된 점 양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장근석은 지난 2011년 대학병원에서 처음 ‘양극성 장애’ 진단을 받았고 이후 시행된 모든 재신체검사에서 재검 대상 판정을 받아 왔습니다. 이 과정에 있어 배우 측 입대 연기 요청은 없었으며, 병무청의 재검 요구를 성실히 이행했습니다. 그리고 최근 4급 사회복무요원 소집 대상으로 최종 병역 처분을 받았습니다.

신체 등급 사유는 개인 정보에 해당합니다. 배우의 건강 상태를 밝히는 것 자체가 조심스러운 부분입니다.

그러나 장근석은 팬들의 관심으로 성장했고 사랑으로 존재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극히 개인적인 문제라 할지라도 대중에게 명확히 공개하는 게 책임이며 도리라고 생각했습니다.

장근석은 ‘양극성 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그 과정에 후유증을 겪으면서도 본인 스스로 균형을 찾으려 애썼습니다만 만족할 결과를 얻지 못해 송구스럽습니다.

장근석은 16일부터 사회복무요원 기본교육을 받은 후 2년간 대체복무를 시작합니다. 어떤 직무를 맡든 책임감을 갖고 성실히 임하겠습니다.

보다 건강하고 성숙한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클릭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HOT ISSUE

[SM 유영진 이사 오토바이 법규 위반] 더보기

스타 인터뷰

더보기

이시각 TOP 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