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우 사망..백퍼센트는? 日서 떠오르는 '한류돌'

이정호 기자  |  2018.03.26 14:36
/사진제공=티오피미디어 /사진제공=티오피미디어


그룹 백퍼센트 멤버 민우(서민우)가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돼 충격에 빠졌다. 향년 33세.

26일 백퍼센트 소속사 티오피미디어 측에 따르면 민우는 지난 25일 서울 강남 자택에서 심정지 상태로 발견 119구급대가 출동하였으나 사망판정을 받았다.

소속사는 "민우는 팀의 맏형으로서 멤버들을 잘 이끌어 왔고 멤버와 팬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정이 많은 친구였다. 민우군을 아는 모든 이들이 그의 다정함과 성실함을 알기에 더욱 더 슬픔이 크다"며 "장례는 유가족의 뜻에 따라 조용히 치를 예정"이라고 전했다.

백퍼센트는 지난 2012년 싱글 앨범 'WE, 100%'로 데뷔한 아이돌 그룹이다. 혁진, 록현, 찬용, 민우, 종환, 창범, 상훈까지 7인조로 데뷔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던 백퍼센트는 상훈과 창범이 각각 2014년과 2016년 탈퇴하며 5인조로 개편했다.

백퍼센트는 지난해 1월에는 일본에 데뷔 싱글을 발표하며 정식 데뷔하는 등 한국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했다. 특히 지난해 6월 발매한 두 번째 일본 싱글 '워리어(Warrior)'는 타워레코드 데일리 차트에서 3위, 오리콘 데일리 차트에서 8위를 기록하며 떠오르는 한류돌로 주목을 받았다.

이에 지난해 5월과 11월에는 한국, 일본, 중국, 브라질, 독일 등 전 세계 팬들과 함께 한 글로벌 팬미팅을 성공적으로 마치기도 했다.

멤버들은 최근 종영한 KBS 2TV 아이돌 리푸팅 프로젝트 '더 유닛'에 다섯 명 멤버 전원이 출연하며 활동에 대한 의지를 불태우는 것은 물론, 자신들의 실력을 증명하기도 했다.

지난 2006년 드라마 '반올림'으로 데뷔한 민우는 백퍼센트를 통해 가수로 전향, 팀의 맏형으로 성실하게 팀을 이끌어오며 다재다능한 모습을 드러냈다. 특히 개인 SNS를 통해 팬들과 소통해온 만큼 갑작스러운 그의 사망 소식에 많은 팬들이 애도하고 있다.

한편 고인의 장례는 유가족의 뜻에 따라 조용히 치를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