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 '2018 AAA'서 뮤직·아티스트상.."뜻깊은 한해"

이경호 기자  |  2018.11.29 09:52
선미/사진제공=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선미/사진제공=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가수 선미가 '2018 Asia Artist Awards'(조직위원장 박준철, 2018 아시아아티스트어워즈, 이하 '2018 AAA')에서 베스트 뮤직상과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수상했다.

선미는 지난 28일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열린 세계 최초 가수, 배우 통합 시상식 '2018 AAA'에서 베스트 뮤직상과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8월 발매한 '가시나'부터 '주인공', '사이렌(Siren)'에 이르기까지 음악과 퍼포먼스 모두 완벽한 흥행을 이룬 선미는 '선미'라는 장르를 구축해 독보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음원 발매 시 각종 기록과 신드롬을 일으킨 선미는 미니앨범 'WARNING(워닝)'의 타이틀곡 '사이렌(Siren)'으로 온라인 음원 차트 실시간 차트와 월간차트, 음악방송 차트, 유튜브 영상 조회수에 이르기까지 독보적인 파급력을 선보여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다.

선미는 '2018 AAA'의 베스트 뮤직상을 수상하면서 "2018년은 자작곡으로 처음 음원차트 1위도 해보고 저에게 뜻 깊은 한 해였다. 그만큼 좋게 봐주셔서 이런 좋은 상을 받을 수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또한 음악뿐만 아니라 패션과 뷰티에서도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선미는 레드카펫에서 섹시하면서도 고혹미가 넘치는 블랙 드레스를 선보여 눈길을 모으기도 했다. 이어 시상식 무대에서는 레드 원피스로 또 다른 모습을 선보여 팔색조 매력을 입증했다.

선미는 지난해 8월 소속사 이적 후 첫 싱글 '가시나'를 발매해 흥행에 성공했으며, 지난 1월 싱글 '주인공'으로 실력과 인기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어 지난 9월 발매한 미니앨범 'WARNING(워닝)'의 타이틀곡 '사이렌(Siren)'이 한국의 주요 음원 차트에서 실시간, 일간, 주간 차트를 휩쓰는 '퍼펙트 올킬'을 기록해 화제를 모았다. 이와 함께 음악 방송 6관왕을 수상하는 등 각종 기록을 쌓으며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서 위엄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선미가 참석한 '2018 AAA'에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아이콘, 트와이스, 세븐틴, 지코, 뉴이스트W, 몬스타엑스, AOA, 마마무, 선미, 갓세븐, 세븐, 우주소녀, 구구단, 모모랜드, 스누퍼, SF9, KARD, 청하, 더보이즈, 프로미스나인, 스트레이 키즈, (여자)아이들, 디크런치, 아이즈원까지 가수 26개 팀이 참석했다.

또한 이병헌, 이준호, 장기용, 김다미, 김명수, 진영, 진주형, 이지은(아이유), 주지훈, 류준열, 유연석, 김설현, 박해진, 류이호, 이승기, 정해인, 최태준, 곽시양, 신현수, 이다희, 정인선, 하정우, 배수지, 성훈, 차은우, 최민호까지 26명의 배우가 참석해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