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맛 휴식' 방탄소년단, 日·마카오 거쳐 고척돔 피날레②

[스타뉴스 가요방송뉴미디어유닛 추석특집 ⑭빅히트엔터테인먼트]

윤상근 기자  |  2017.10.09 13:30
방탄소년단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스타뉴스가 추석 연휴를 맞아 대한민국 대표 연예 기획사를 다룬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한류의 일등 공신, 대한민국 국가대표 연예 기획사들을 스타뉴스 가요방송뉴미디어유닛 기자들이 들여다봤습니다.

인기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랩몬스터 뷔 정국 슈가 진 제이홉 지민)이 꿀맛 같은 추석 연휴 휴식을 뒤로 한 채 해외 투어를 거쳐 고척돔에서 2017년 활동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30일부터 시작된 10일 간의 장기 연휴 기간 별다른 스케줄 없이 개별적인 휴식 기간을 가지고 있다. 앞서 이 기간 활동 관련 방송 섭외 등이 이어졌지만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그간의 강행군에 잠깐의 쉼표를 마련하고자 스케줄을 소화하지 않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21일 스타뉴스에 "방탄소년단 멤버 전원은 이번 추석 연휴 때 별다른 스케줄 소화 없이 개별적인 휴식을 취한다"라며 "일각에서 제기된 추석 연휴 반납은 사실무근"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8일 오후 6시 새 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허(LOVE YOURSELF 承:Her)'를 발표하고 컴백 활동을 재개했다.

이번 앨범은 국내외에서 엄청난 성적을 완성해나가고 있다. '러브 유어셀프 승:허'는 국내 앨범 판매량만 112만 장을 돌파한 데 이어 컴백 음악 방송 프로그램에서 연이어 1위를 차지하며 순항을 이어갔다. 방탄소년단은 컴백 무대는 물론 JTBC '아는 형님', '한끼 줍쇼' 등 주요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직접 출연하며 예능감을 과시하고 있다.

해외 차트에서도 발매 직후 아이튠즈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한 데 이어 빌보드 메인 차트 중 하나인 '빌보드 200' 차트와 '빌보드 핫 100' 차트 진입에도 성공했다. 이 앨범은 '빌보드 200' 차트에서는 7위,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는 85위에 랭크, 방탄소년단의 이번 컴백 목표를 달성하게 됐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은 영국 UK 앨범차트 14위, 싱글차트 90위에도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러브 유어셀프 승:허' 국내 활동과 함께 잠깐의 휴식을 뒤로 한 채 이후 오는 14일과 15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에서의 투어와 21일 대만 공연, 11월 마카오 공연에도 나선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12월 8일부터 12월 10일까지 3일 간 '윙스 투어' 서울 파이널 콘서트를 통해 2017년 한 해를 마감할 계획이다.

이번 공연은 '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3 윙스 투어 더 파이널'(2017 BTS LIVE TRILOGY EPISODE Ⅲ THE WINGS TOUR THE FINAL)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된다.

방탄소년단의 '윙스 투어'는 지난 2014년 시작한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BTS LIVE TRILOGY EPISODE)의 마지막 시리즈. 방탄소년단은 지난 2월 서울 고척 스카이돔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북남미, 동남아, 호주, 일본 등 전 세계 10개국 17개 도시 32회 공연을 마친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