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스타 차오루의 영상강좌 '짜요, 중국어!'13] "뿌하오이스, 칭원 쩌리쉬날?"

문완식 기자  |  2015.04.20 16:33


걸그룹 피에스타(재이 린지 예지 혜미 차오루)의 중국인 멤버이자 맏언니 차오루가 스타뉴스를 통해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두 차례씩 재미난 중국어로 팬들 및 독자들과 만나고 있는 [피에스타 차오루의 '짜요, 중국어!'] 13번째 시간. 이번에 차오루는 중국 여행할 때 긴요하게 쓸 수 있는 회화 환토막을 전했다. 다음은 차오루의 메시지.

안녕하세요, 피에스타 차오루입니다. 며칠 전에 우리 어머니가 한국에 오셨어요! 항상 멤버들과 함께 있어서 외롭진 않지만 그래도 가족들이 많이 보고 싶었는데 어머니가 한국에 오시니 너무 반갑고 힘이 되는 것 같아요.

한국에 계시는 동안 한국의 맛있는 음식도 소개해드리고 싶고, 멋있는 관광지도 같이 가고 싶은데 제가 스케줄 때문에 항상 같이 있어 드리지 못해서 조금 안타까워요. 어머니가 한국어를 못하셔서 조금 답답해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여러분이 중국 여행을 갔을 때 유용한 문장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실례합니다~ 여기 어디에요?"란 문장인데요. '不好意思'는 "실례합니다, 죄송합니다"라는 뜻이고요. '请问这里是哪儿?'는 "여기가 어디인가요?"를 뜻하는 장소를 묻는 말입니다. 중국 여행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럼 다음 시간에 봬요!

◆ 不好意思,请问这里是哪儿?[buhǎoyisi, qǐngwen zheli shi nǎer? 뿌하오이스, 칭원 쩌리쉬날? ] : 실례합니다(죄송합니다) 여기가 어디인가요?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