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유저 사연 공모 영상 공개

이덕규 객원기자  |  2019.07.11 15:15
마비노기는 지난 1일 유저들의 다양한 사연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마비노기 15주년 기념으로 진행됐던 ‘판타스틱 멜로디 사연 공모전’에 당선된 사연을 재구성하여 만들어진 영상입니다.


역대 로그인 화면으로부터 시작하는 영상에서는, 게임을 무료로 2시간밖에 즐길 수 없었던 시절 이야기부터 캠프파이어, 축복의 포션 알바, 합주와 요리 등 마비노기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스크린샷을 볼 수 있습니다.

마비노기 하면 커뮤니티를 빼놓을 수 없죠. 게임에서 만나 베프가 되기도 하고, 연인이 되었다가 결혼도 하는 커플도 있습니다. (참고로 마비노기에서 만나 결혼했다면, 게임 내의 특별한 타이틀과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전의 합주회와 요즘의 합주회. 아르페지오 콘서트홀에서 방해 없이 쾌적한 콘서트도 개최할 수 있지만, 역시 마비노기 합주회하면 유니콘 동상 앞에서, 티르 코네일 광장에서, 낭만 농장에서 개최하는 합주회가 떠오릅니다.

마비노기에서는 15주년을 맞아 어떤 일이 있었을까요? 마비노기는 15주년을 맞아 ‘판타스틱 하모니’라는 이름으로 게임 안에서는 한 달에 걸쳐 진행된 릴레이 미션과 15주년 기념 ‘책 속의 티르코네일’ 등의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게임 외적으로는 마비노기 첫 오케스트라 공연과 15주년 판타지 파티가 개최됐습니다.

오케스트라 공연에서는 신규 악기 ‘드럼’과 콘서트홀, 오케스트라 버전 게임 배경음악 수록 등이 공개됐습니다. 15주년 판타지 파티에서는 신규 메인스트림 G24와 ‘정령 개편’ 등이 공개되어, 7월 중순부터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온라인 게임을 오래 즐겨왔다면 마비노기에 관한 추억은 한 두개는 가지고 있을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여러분은 어떤 추억을 가지고 있나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