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아웃도어, 女心 공략은 핏으로

채준 기자  |  2018.04.17 10:55
/사진제공=네파 /사진제공=네파


아웃도어 업계가 운동의 계절 봄을 맞아 여심 공략에 나섰다.

올 봄 아웃도어 업계의 여성 공략 키워드는 날씬해 보이는 핏과 화사한 컬러다. 언제 어디서나 예뻐 보이고 싶어하는 여성들의 심리를 공략하기 위해 날씬해 보이는 체형 보정 효과를 주는 슬림한 핏과 봄과 어울리는 화사한 컬러나 플라워 패턴이 적용된 제품들을 눈길을 끈다.

정동혁 네파 마케팅본부 전무는 “여성들의 아웃도어∙스포츠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업계 내에서 여성 고객층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어 여성들을 타깃으로 한 제품이나 마케팅 활동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네파, 날씬해 보이는 ‘전지현 재킷’

네파는 여성에게 있어 예쁜 운동복이 운동에 대한 동기를 자극한다는 점에 착안해 광고모델인 전지현을 중심으로 날씬해 보이는 핏과 트렌디한 컬러를 내세워 여성 소비자층을 공략하고 있다. 주력 제품인 ‘프리모션 라인’은 탄탄한 바디라인을 강조해 날씬해 보이는 ‘핏’이 돋보이는 기능성웨어로 올해는 팬톤 트렌드 컬러로 선정된 ‘울트라 바이올렛’ 계통의 오키드 컬러를 적용하고 재킷과 같이 착장 할 수 있는 팬츠 제품도 함께 구성해 전체적인 스타일과 핏감을 극대화했다. 히, 프리모션 재킷의 여성용 제품의 경우 바디라인을 잡아주는 핏으로 인해 슬림한 실루엣을 연출하는 일명 ‘바디쉐딩(Body Shading)’ 효과로 인기다.

K2, 수지 핑크, 수지 옐로

K2는 올해 여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좀 더 여성스러워지고 슬림해진 라인과 핑크와 코럴, 옐로 등 화사하고 산뜻한 파스텔 컬러 제품을 선보이며 여심을 자극하고 있다. K2가 선보인 ‘뮬리 롱재킷’은 핑크 뮬리 꽃의 여성스러운 핑크 컬러에서 영감을 받은 봄 사파리 재킷이다. 고급스러운 광택감이 돋보이며 조절 가능한 허리 스트링으로 허리 라인을 더욱 슬림하게 연출할 수 있다.

블랙야크, 여성 전용 ‘나크 뷰티’

블랙야크는 올해 여성 전용 상품군 ‘나크 뷰티(Nak Beauty)’ 시리즈를 출시했다. 재킷부터 티셔츠, 팬츠까지 20여종의 상품으로 구성했으며 플라워, 체크, 도트 등의 패턴과 허리 주름 셔링을 적용한 상의로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보여준다. 팬츠는 내부에 하복부를 타이트하게 잡아주고 체형을 보정해주는 시스템을 적용해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대표상품인 ‘트로피컬재킷 방풍재킷’은 밝은 느낌의 플라워 패턴과 허리 쪽 셔링 디테일로 여성스러움을 한층 더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